2021년 0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호텔학교 호텔경영학과, 특급호텔 직무에 따른 호텔전문교육

송기우 kwsong@ekn.kr 2020.11.27 16:32:20
호텔과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본인만의 경쟁력을 쌓아나가는 것이 중요한 요즘, 호텔전공을 배우며 호텔리어로 성장할 수 있는 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진학을 앞두고 있는 예비신입생들이 호텔관광산업을 이끌어 나가는 호텔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를 주목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호텔학교 한호전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한호전의 재단인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에서 엠블던호텔(Embledon Hotel)을 직접 운영하며 본인이 희망하는 부서로 취업을 시키고자 부서 특색에 맞는 현장맞춤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급호텔 프론트 부서가 취업선호도 1위인만큼 상황에 따른 롤플레잉교육과 함께 해외체인 특급호텔 프론트에서 사용하는 OPERA시스템(객실예약시스템) 교육을 배울 수 있다. OPERA시스템은 호텔 프론트 업무의 가장 기본적인 체크인, 체크아웃, 객실배정, 고객관리 등을 직접 배워나갈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덧붙였다.

학교 측은 현직 호텔리어가 관광학과과정 학생을 교육하고 호텔 현장에서 직접 실무를 펼쳐볼 수 있으며 테스트 과정 후 인증서까지 취득할 수 있고, 호텔 프론트 교육 이외에도 호텔 연회 교육, 호텔 식음료 교육 등 다양한 현장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산학실습 및 취업연계 시스템을 도입해 호텔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호텔관광과과정 학생들은 호텔경영학과대학 학생과는 다르게 차별화된 교육을 받아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

호텔전문학교 한호전은 스위스의 대표적인 호텔학교 중 하나로 불리우는 SHMS학교와 MOU를 체결하여 학위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SHMS 및 영국 DERBY UNIVERSITY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해외학위 취득과 디플로마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스위스 학위연계 프로그램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한호전 재학생들에게만 독점적으로 제공되어 타 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학생들과는 차별화된 교육과 학위취득으로 특급 호텔리어 양성 교육으로 많은 학생들이 주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 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이 해외 특급호텔 취업이 가능한 이유는 높은 등록금을 부담하여 굳이 외국으로 가지 않아도 국내에서 외국 호텔명문학교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우수호텔교육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며, "졸업 후 바로 실무에 투입이 되어도 손색없을 만큼 현장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교육으로 관광학과과정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지도와 취업률이 높은 호텔경영과과정(2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과정(4년제) 신입생을 내신 및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교수와의 면접을 통한 입학사정관제를 통해 모집하고 있다. 입학사정관제는 대학 등 교육기관에서 입학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임명해 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는 제도로 학생들의 인성 및 소질, 능력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한호전에서는 호텔경영과과정 이외에도 카지노학과과정, 항공서비스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과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과정, 뷰티과과정 등 전 과정이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며 원서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실시간 종합Top

경제
머니
비즈니스
전기차&에너지
부동산

Opinion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