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1월 27일(수)

에너지경제

BTS도 ‘메이플스토리’ 유저?…넥슨, BTS 출연하는 3부작 예능 공개

정희순 hsjung@ekn.kr 2020.11.26 15:48:43
[에너지경제신문=정희순 기자] 인기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넥슨의 인기 게임 ‘메이플스토리’를 주제로 한 예능에 출연한다.

26일 넥슨은 회사의 대표 인기 IP(지식재산권) ‘메이플스토리’와 글로벌 슈퍼스타 BTS의 콜래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를 주제로 BTS가 출연하는 3부작 예능 영상 ‘MAPLESTORY X BTS’를 제작하고, 이를 특별 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국을 포함한 북미, 일본 등 글로벌 전역에 공개한다.

영상에는 실제 ‘메이플스토리’ 유저로 알려진 BTS의 진정한 게이머로서의 면모가 그려진다. 이날 공개된 첫 편에는 BTS 멤버들이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멤버 개개인의 추억을 공유하고, 퀴즈를 풀면서 게임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는 모습이 담겼다. 넥슨은 매주 목요일 새로운 에피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메이플스토리’는 PC와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된 넥슨의 히트 IP로, 글로벌 누적 사용자 수 1억8000만명에 달한다.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로 벌어들인 매출은 30억달러(약 3조3135억원)를 상회한다.
비티에스

▲넥슨이 26일 특별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MAPLESTORY X BTS’ 첫 화.

배너

실시간 종합Top

경제
머니
비즈니스
전기차&에너지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