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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 인구가 남성 인구를 앞지르고, 남아와 여아 출생률 격차가 점차 좁아지면서 유아용품도 남아보다 여아를 위한 디자인이 인기다. <사진=쁘띠엘린> |
미국 유아 침구 브랜드 ‘밀로앤개비’는 최근 유아동 침구 라인을 선보이며 침구 전문 브랜드로 입지를 굳혔다. 지금까지는 토끼, 공룡, 호랑이를 형상화한 친근한 캐릭터 베개가 대표 아이템이었다면, 지난달에는 이불에도 그 디자인을 그대로 옮긴 ‘캐릭터 입체 이불’을 출시해 완판 기록을 세웠다. 캐릭터 입체 이불은 로라(토끼), 딜런(공룡), 톰(호랑이) 3가지 디자인으로 이 중 여아 디자인인 ‘로라’는 완판돼, 내달 재입고될 예정이다. 밀로앤개비는 현재 8가지 동물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판매 1위는 핑크 컬러의 로라, 이어서 코럴핑크 컬러의 루시(다람쥐)로, 여아 디자인이 인기몰이 중이다.
신생아 의류 브랜드로 알려진 ‘릴헤븐’은 내의 전문 브랜드로 변신하며, F/W 라인업을 대거 출시했다. 기존보다 연령대를 높여 신생아부터 36개월까지 입을 수 있고, 실내는 물론 실외에서 입어도 손색이 없을 만큼 깜찍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릴헤븐 F/W는 출시한지 일주일채 지나지 않았지만, 평소보다 두 배가량의 일매출을 올리고 있다. F/W 내의의 누적 판매량 1위부터 4위 제품은 엘린(로라핑크), 제이미(라이트핑크), 코지스트라이프(라이트핑크), 보니타(라이트핑트) 순으로 모두 여아 디자인이다.
릴헤븐 브랜드 담당자는 "신생아 때는 아기가 입고 싶은 옷을 스스로 선택하기 전으로, 제품 선택은 오롯이 엄마의 몫"이라며 "젊은 엄마들은 성별 구분 없이 좀 더 밝은 디자인을 선호하기 때문에 여아용 디자인이 두각을 나타내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릴헤븐은 18일 내의 4종을 추가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