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기자

mediapark@ekn.kr

박성준 기자기자 기사모음




컨설팅 전문회사 ‘퍼스트클래스’,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컨설팅 제공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9.12.24 10:01

▲퍼스트클래스 Youtube 화면 캡처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현대에 와서 수많은 창업이 난무하는 무한경쟁 사회에 상대적으로 진입이 쉬운 온라인 시장의 규모가 점점 확대되면서 경쟁은 점점 심화되고 있는 모양새를 띈다. 이러한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에게 본인의 브랜드를 명확히 인지시킨 후 브랜드파워로 인한 꾸준한 수요를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경험이 적거나 창업이 처음인 예비창업자들의 경우 본인의 브랜드를 명확히 확립하는 것이 어렵다. 예비창업자의 경우 대부분 1인기업으로 창업을 시도하는 경우가 많은데 혼자서 사업을 준비하다 보면 수많은 일에 직면하고 그에 대응하다 보면 정작 체계적으로 만들어야 할 자신의 브랜드를 만드는 과정에 대해서 헤매기 일쑤이다.

이와 관련 브랜드마케팅과 컨설팅을 전문으로 진행하는 종합마케팅 대행사인 ‘퍼스트클래스’는 예비창업자의 브랜드를 면밀히 분석 후 그에 맞는 이미지를 구성하여 제품을 알리는 브랜드컨설팅으로 떠오르고 있다. 

단순히 홍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스토리를 확립하여 단순하지 않고 고객과 소통하고 교감을 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을 만들어간다는 철학으로 회사의 기본 매뉴얼부터 법률 자문 및 홍보 대행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윤소연 대표이사는 “예비창업자의 경우, 시장에 대한 충분한 조사 및 본인이 만들어갈 자신만의 브랜드에 대한 명확한 계획 없이 창업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경우 현재 펼쳐진 무한경쟁에서 살아남기가 쉽지 않다”라며 “예비창업자가 쉽사리 혼자서 제작해 나가기 어려운 브랜딩 과정을 도와드리며 광고주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업체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