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7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기자

mediapark@ekn.kr

박성준 기자기자 기사모음




SBA, K쇼핑과 함께 발굴한 中企상품 NPB상품으로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9.12.13 16:49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대한민국 T-커머스 1위 기업인 K쇼핑과 손잡고, 서울어워드 상품이 K쇼핑의 NPB상품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SBA는 우수한 제품을 보유했지만 판로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매출 증대를 돕기 위해 ‘서울어워드’ 선정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선정된 상품의 홍보·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판로를 개척하는데 적극 힘쓰고 있다.

특히 판로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의 데이터홈쇼핑 방송을 지원하는 T-커머스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K쇼핑과 지난해 11월 업무협약을 맺고 서울어워드 상품의 유통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공동사업 파트너로 지속 협력하고 있다.

이러한 지원에 힘입어 서울어워드 선정 상품들의 성공사례도 속속 나타나고 있다. 2016년 서울어워드 아이디어 부문에 선정된 ㈜천해무(대표 배장규)의 ‘천해무 다시팩’은 T-커머스 신규진입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목표 매출액의 80% 이상을 달성하며 타 홈쇼핑 채널에도 진출했다.

특히 올해는 K쇼핑의 대표 크리에이터이자 스포테이너로 널리 알려져 있는 신수지의 ‘웰니스 라이프’ 프로그램을 통해 ㈜마이비(대표 김용운)의 ‘마이비밀 다이어트 도시락’이 목표 매출액 대비 147%를 달성하며, K쇼핑의 NPB(National Private Brand)상품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추후 K쇼핑은 ㈜마이비와 함께 ‘신수지 다이어트 도시락 NPB상품’을 론칭해 더 다양한 구성으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상품을 소개할 계획이다.

SBA는 서울어워드에 선정된 상품의 홍보영상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 이 사업을 통해 만들어진 영상을 K쇼핑과 함께 엄선하여 V-커머스 온라인 및 모바일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기획전은 지난 11월 시작했으며, 점차 그 규모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K쇼핑 홈페이지 ‘기획전’에서 ‘sba서울어워드’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다.

SBA 김용상 마케팅본부장은 “우수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통판로를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앞으로도 K쇼핑과의 상생협력과 공동마케팅을 통해 서울어워드 상품 발굴 및 판로지원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