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홍문수

gkje725@ekn.kr

홍문수기자 기사모음




김경진 익산시의장, ‘올해의 최고 의원상’ 수상...익산교육지원청, 유아교육발전 유공 교육부장관 표창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2.30 17:01

2025년 익산시청출입기자단 선정...시민 중심의 적극적인 의정활동 높은 평가 받아

김경진 익산시의장, 2025년 익산시청출입기자단 선정 '올해의 최고 의원상' 수상

▲익산시의회 김경진 의장이 2025년 익산시청 출입기자단이 선정한 '올해의 최고 의원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익산시의회

익산=에너지경제신문 홍문수 기자 익산시의회 김경진 의장이 2025년 익산시청 출입기자단이 선정한 '올해의 최고 의원상'을 지난 29일 수상했다.


지난해 7월 제9대 후반기 의장에 취임해 '시민이 주인! 더 듣고 더 뛰는 실천의회'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익산시의회를 이끌어 가고 있는 김경진 의장은 그간 익산 발전과 시민 행복 증진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온 점을 높이 평가받아 이 상을 받게 됐다.


특히 의회의 모든 의사결정의 중심에는 언제나 시민이 있다는 것을 유념하며 사무국의 민원 접수 및 처리 업무를 개선하고 현안 해결을 위한 각 기관‧단체와의 간담을 진행했다.




또 의회의 수장으로서 의원역량 강화와 최적화된 의정활동 여건 제공에도 힘써 의회에 대한 시민들의 신뢰를 제고한 점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김경진 의장은 “남은 임기 동안 더 낮은 자세로 더욱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우리 의회가 실천하는 의회, 일 잘 하는 의회로 시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익산교육지원청, 유아교육발전 유공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지역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 선도, 유아교육 혁신 성과 인정




1

▲익산교육지원청이 유아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5년 유아교육발전 유공 교육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익산교육지원청

익산=에너지경제신문 홍문수 기자 익산교육지원청이 유아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5년 유아교육발전 유공 교육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익산교육지원청이 지난해 3월부터 현재까지 교육부 '지역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며, 지역 여건에 기반한 혁신적 유아교육·돌봄 모델을 구축·확산한 성과를 높이 평가받은 결과다.


익산교육지원청은 해당 사업에서 최우수 등급으로 선정되어 사업을 운영했으며, 2024년과2025년 사업 운영 성과 평가에서도 2년 연속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인센티브를 추가로 지원받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지자체, 지역 대학 등과의 밀도 높은 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유치원과 어린이집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 기반형 유아교육·돌봄 모델을 공동 적용함으로써, 교육과 돌봄의 질을 동시에 높이고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를 통해 익산교육지원청은 유아교육과 보육의 연계·통합을 강화하고, 양질의 혁신적 유아교육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지역 유아 공교육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리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성환 익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교육부장관 기관표창은 사업에 함께 참여한 지자체와 대학, 유아교육 현장이 긴밀히 협력해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역 여건과 특성을 반영한 유아교육·돌봄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유아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