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백솔미

bsm@ekn.kr

백솔미기자 기사모음




인터파크 글로벌, ‘2025 대한민국상품대상’ 한류 부문 대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1.11 13:56

한국상품학회 주최…한류 팬 방한 관광 활성화 기여 인정
“외국인 이용자의 전 세계 여행을 위한 플랫폼으로 도약”

인터파크 글로벌

▲지난 8일 서울대학교에서 개최된 한국상품학회의 '2025 대한민국상품대상'에서 이희정 한국상품학회 총무이사(왼쪽부터) , 김강세 놀유니버스 글로벌 사업 총괄, 서용구 한국상품학회 학회장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놀유니버스

여행 기업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인터파크 글로벌이 '2025 대한민국상품대상'에서 한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상품학회가 주최·주관하는 '대한민국상품대상'은 1997년부터 매년 문화·관광·축제, 한류, AI·데이터 등 8개 부문에서 국내 기업 및 지자체의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발굴하는 시상식이다.


추천을 받아 출품된 상품 중 부문별 3개만이 예비심사를 받을 자격이 주어지며, 이후 본 심사를 통해 하나의 상품을 시상한다.




외국인의 한국 관광을 위한 플랫폼인 인터파크 글로벌은 심사위원단으로부터 한류팬들의 한국 여행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한류의 인기로 외국인들의 한국 관광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외국인들에게 국내 공연, 관광지, 교통 등의 예매 기능 외에도 이벤트와 같은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호평을 얻었다.


인터파크 글로벌은 한류 스타들의 콘서트 티켓과 숙소를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플레이&스테이'(Play&Stay) 외에도 콘서트, 뮤지컬, 스포츠 경기 등의 티켓, 국내 주요 관광지 입장권과 투어상품을 판매한다.




팝업 스토어 등 각종 이벤트 정보와 교통편 예매, 한국 여행 일정 추천 및 일정 짜기 등 다채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김강세 놀유니버스 글로벌 사업 총괄은 “인터파크 글로벌을 외국인들이 한국 관광을 넘어 세계 곳곳을 여행하는데 활용하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