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김미숙 신세계디에프 영업담당(왼쪽에서 네 번째)과 리주위안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 회장(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양사 주요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5일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중국여행사협회 마이스(MICE)위원회와 한·중 간 마이스(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중국 문화여유부와 협력해 여행업계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는 전국 단위의 여행협회기구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중국여행사협회는 문화여유부의 관리감독을 받는 유일한 전국 단위 여행산업 협력기구다. 마이스위원회를 비롯해 철도·수학여행 등 17개 분회, 약 3000개의 회원사(여행사, 항공사, 숙박업체 등)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이들은 중국 내 대형 송객 네트워크를 선제 확보하고, 현지 홍보 채널을 활용해 영업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한국의 우수한 마이스 자원 홍보 협력 △중국 마이스 단체 관광객 대상의 맞춤형 프로모션 및 공동 마케팅 추진 △면세점 이용 편의 제고와 서비스 품질 향상 △한·중 관광·유통·문화 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 발굴 등에서 교류를 이어간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마이스 채널과의 네트워크를 위한 공식 협력 채널을 구축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방한 중국 마이스 단체 유치 기회를 확대하고, 현지 마이스 관련 행사 참여를 통한 브랜드 홍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로써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을 비롯한 주요 관광거점에서 한·중 관광·유통 교류를 한층 활성화할 계획이다.
한편, 신세계면세점은 올 연말까지 인센티브 단체 프로그램을 통해 약 6만 명 이상의 마이스 관광객을 확보해 총 14만명의 중국인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한·중 교류가 다시 활기를 띠는 시점에서 중국 문화여유부와 협력해 여행업계를 지원하는 기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MICE 유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명동을 비롯한 국내 주요 관광지에서 한·중 관광 교류의 새로운 활력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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