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손해보험이 고객 관점에서 보험 모든 절차를 재설계한다.
◇ NH농협손해보험, '고객중심 디지털채널 전환' 본격화
NH농협손해보험이 '고객중심 디지털채널 전환' 사업을 본격화한다. 디지털 친화적 고객층 확대와 비대면 거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함이다. 디지털 채널 매출은 연평균 15%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H농협손보는 보험 가입부터 보상까지 전 과정을 완결형 디지털 서비스로 전환하는 것이 목표로, 내년 12월까지 프로젝트를 마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핵심 전략은 '디지털 조력자(Digital Facilitator)'다. 고객이 스스로 보험의 모든 절차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는 통합 디지털 플랫폼을 구현, 대면·비대면 채널간 경계를 허물고 끊김 없는 보험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NH농협손보는 △홈페이지·모바일·CM채널 통합 및 UI/UX 전면 개선 △비대면 계약관리·보상청구 서비스 완결성 강화 △다이렉트 전용 상품·프로세스 혁신 △인증·보안 체계 고도화 등을 통해 영업점과 콜센터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 편의성도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다.
송춘수 NH농협손보 대표는 “고객 관점에서 보험 모든 절차를 혁신적으로 재설계하는 전사적 디지털 전환"이라며 “디지털 채널을 전사 고객 접점의 핵심 허브로 키워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DB손해보험 '보행 중 사고 변호사 자문비용 특약', 온·오프라인서 주목
DB손해보험이 지난달 21일 자동차보험에 출시한 '보행자사고 변호사자문비용 지원 특별약관'이 고객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이는 피보험자가 보행자 사고로 인해 타인을 다치게 하거나 사망에 이르게 한 경우 민·형사상 책임 판단을 위한 변호사 자문의견서 발급비용을 보장해주는 국내 최초의 상품으로, 3개월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바 있다.
보험기간 중 1회에 한해 최대 50만원 한도로 실제 발생한 자문의견서 발급비용을 보상하며 피보험자가 변호사를 선임해 소송을 진행하면 선임비용의 10%를 자문비용으로 간주해 동일하게 보상한다.
보험료가 100원 수준인 것도 매력 포인트다. 판매 개시 첫 달인 8월 8000건의 가입을 기록했고, 9월 4만3000건에 이어 지난 22일 기준 4만1000건이 추가 가입되는 등 성장세를 원동력으로 풀이된다. 특히 CM(사이버마케팅) 채널을 통한 가입률이 8월 14.0%에서 9월 25.6%·10월 32.7%로 늘어났다.
DB손보 관계자는 “보행중 사고와 같은 일상 속 법률적 분쟁 상황에서도 고객이 불안하지 않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개발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과 밀접한 생활보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교보생명 대산농촌재단, 농촌공동체 성장 지원
교보생명의 공익재단 대산농촌재단이 '농촌은 우리 삶의 뿌리요, 농업은 생명을 지켜주는 산업'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새롭게 정립한 '비전 2030'에 따라 농업과 농촌의 가치를 전하고 있다.
▲29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제34회 대산농촌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29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제34회 대산농촌상 시상식'에는 200여명의 농업계 관계자 등이 참석, 지속가능한 농업과 농촌의 가치를 모색했다.
제주에서 40여년간 친환경 축산업을 영위한 양혜숙 아침미소 대표는 농업경영 부문, 2002년부터 충북 옥천군에서 지역신문 기자 활동과 지역커뮤니티 활성화에 힘쓴 황민호 커뮤니티저널리즘센터 이사장은 농촌발전 부문에서 수상했다.
30여년간 녹두와 동부 일시수확형 품종과 기계화 기술 개발 등 현장 밀착형 연구로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한 김동관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자원경영과장은 농업공직 부문 수상사로 선정됐다.
1991년 제정된 대산농촌상은 총 141명의 인사와 단체를 발굴했고, 내년부터 농업공직 부문을 폐지하고 농정지원 부문을 신설한다. 35회 수상후보자 추천은 내년 1월부터 받는다.
◇ DB생명, 1사1교 금융교육 발전 지원금 전달
DB생명이 성광학교·경은학교에 1사1교 금융교육 발전 지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 대상은 금융교육 혜택이 적은 특수학교를 중심으로 선정됐다. 전달된 지원금은 학생 심리 정서적 안정을 위한 교내 물놀이 행사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DB생명은 매년 임직원 대상으로 서포터즈를 모집, 전사적 참여를 독려하며 금융교육 지원을 확대하는 등 1사1교 금융교육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김영 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는 “매년 특수학교와의 결연을 통해 학생들에게 맞춤형 눈높이 금융교육을 제공하며 금융회사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지원이 학생들의 심리적 성장에 따뜻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으로 금융교육 제공 및 결연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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