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에코포엠, 조광페인트와 ‘친환경 식품포장지 생분해필름’ 협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9.24 11:47
5

부산 청년제조업 대표기업 에코포엠은 지난 22일 벡스코에서 열린 스타트업 글로벌 전시회 'BOUNCE 2025'에 참가해 조광페인트와 '식품포장지 생분해필름'을 주제로 협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의는 조광페인트가 직접 밋업(Meet-up)을 요청해 성사되었으며, 기술 교류와 제품 상용화를 위한 가시적인 성과를 논의하는 자리로 이어졌다. 에코포엠은 지난 해 '친환경 수직보호망(바이오망)' 관련 협의를 진행한 데 이어, 올해는 식품포장지 분야까지 친환경 소재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에코포엠은 조광페인트와의 이번 만남에서 양사는 ▲생분해 필름의 원료 조합 ▲내구성과 안정성 검증 ▲시장 확대 가능성 등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했으며, 향후 공동연구와 사업화 협력 가능성까지 모색했다.


특히, 식품포장지의 경우, 해외수출에서 필수적인 요소이기에 해외수출 전략까지 논의하는 자리로 이어졌다. 에코포엠은 지난해 '친환경 수직보호망(바이오망)' 협의에 이어, 올해는 식품포장지 분야까지 친환경 소재 적용을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김태웅 대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조광페인트와 의미 있는 논의를 이어가게 되어 기쁘다"며, “식품포장지 생분해필름은 소비자의 일상과 직결되는 친환경 소재로, 이번 협의를 계기로 보다 실질적인 사업 성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