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9일 동두천-연천서 만나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9.04 09:56
경기도청북부청사 전경

▲경기도청북부청사 전경. 제공=경기도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오는 9일 동두천시민회관에서 '2025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in 동두천+연천'을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도내 5070 중장년층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시-군 순회형 박람회로, 구인-구직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경기북부의 소규모 시-군에서 열려 지역 기업과 중장년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박람회에는 경기도립 노인전문 동두천병원, 로뎀요양원 등 25개 도내 우수기업이 참여해 현장 채용 부스를 운영한다. 구직자는 현장에서 면접과 채용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현장 참여가 어려운 50여개 기업은 채용 게시대를 통해 채용 정보를 제공하며, 구직자가 제출한 이력서는 경기도일자리재단이 대행 접수해 기업에 전달한다.


부대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이력서 작성 강의를 비롯해 △이력서 사진 촬영 △시니어 유망직업 체험 부스 △커리어 상담 △재무 상담 △시-군 일자리센터와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 유관기관 상담 부스가 운영돼 중장년층 취업역량 강화와 경력 전환을 다각도로 지원한다.




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중장년은 박람회 누리집(5070job.com)에서 사전 신청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 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올해 7월부터 11월까지 도내 31개 시-군을 순회하며 총 27회 박람회를 운영한다. 행사 일정, 참여기업 목록 등 세부 사항은 박람회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