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의 한 식음료 매장 매대에 일화의 제품(청포도에이드, 한라봉에이드)들이 진열돼 있다.
국내 대표 장수 음료인 '맥콜'이 베트남 음료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글로벌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는 베트남 롯데마트와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자사 대표 탄산음료 '맥콜'을 포함한 총 24종의 음료 제품을 현지에 수출한다고 11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호치민과 하노이, 다낭 등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베트남 내 총 15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일화는 롯데마트 베트남 입점을 시작으로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현지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윤진 일화 대표는 “최근 베트남에서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국 음료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추세"라며 “이번 롯데마트 입점을 통해 더 많은 현지 소비자들이 일화의 다양한 음료를 경험하고,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일화는 올해 자사 제품을 적극적으로 수출하며 해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1월 중국에 맥콜을 정식 수출했으며, 뒤이어 5월에는 중국 신선식품 전문 매장 하마선생(盒马先生)에 일화차시를 입점시켰다. 또한 지난 3월에는 우크라이나에 26종의 자사 음료 제품을 수출하는 등 각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자사 음료 제품을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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