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라온북, 미국 간호사 10인의 성공기 담은 ‘미국 간호사로 살아남기’ 출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8.07 11:10
5


라온북이 미국에서 활동하는 현직 간호사 10인의 성공 스토리를 담은 신간 '미국 간호사로 살아남기'를 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책은 각기 다른 배경을 가진 10명의 저자(고세라, 민수정, 임영섭, 엄혜경, 홍예솔, 유수정, 조영식, 변금희, 김지성, 태윤주)가 미국 간호사라는 공통된 목표를 이루고 정착하기까지의 솔직한 과정을 담아낸다.


'미국 간호사로 살아남기'는 미국 간호사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단순한 지침서를 넘어, 두려움을 극복하고 성장해 온 선배들의 생생한 경험을 공유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책은 총 10장으로 구성되어 각 저자의 개성 있는 이야기를 심도 있게 다룬다.


제1장에서는 고세라 저자가 미국 간호사로서 갖춰야 할 직업적 마인드와 다문화 사회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제2장에서는 유일한 한국계 미국인 2세인 민수정(크리스탈 민) 저자가 양국 문화의 차이점을 분석하고 성공적인 직장 생활 노하우를 전하며, 제3장에서는 미군 예비군 출신인 임영섭 저자가 간호사와 군인이라는 두 가지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비결을 공개한다.


또한 50세에 간호사의 꿈을 이룬 엄혜경 저자(제4장), 네 아이의 엄마이자 간호사로 활약하는 홍예솔 저자(제5장), 연방정부 교도소 간호사로 근무하며 영어의 한계를 극복한 유수정 저자(제6장)의 이야기는 독자들에게 깊은 공감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 외에도 ESL 유학생에서 대학교수 및 국방부 메디컬 오피서(Medical Officer)가 된 조영식 저자(제7장), 정신과 전문간호사(NP) 및 텔레헬스(Telehealth)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변금희 저자(제8장), 아프가니스탄 참전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동료 참전 군인을 돌보는 간호사가 된 김지성 저자(제9장), 간호사를 넘어 매니저를 목표로 하며 이상적인 워라밸을 실현해 나가는 태윤주 저자(제10장)의 다채로운 경험담이 수록되어 있다.


저자들은 “각자의 자리에서 고군분투하며 성공적인 미국 간호사로 자리 잡은 10인의 저자가 공개하는 체험과 느낌, 직업적 노하우를 통해 미국 간호사를 꿈꾸는 수많은 후배들에게 '준비된 여정'을 선물하고 싶다"고 출간 소회를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