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두원공과대학교, 몽골 청소년 대상 ‘K-STUDY TRAVEL 단기 연수’ 성황리에 마무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7.07 14:33
0

▲K-STUDY TRAVEL 몽골 중고생 단기 연수 수료식

두원공과대학교는 지난달 15일부터 6일까지 약 3주간, 나무 몽골 아동가족심리센터(대표 B.Uurtsaikh)와 협력해 몽골 중·고등학생 14명을 대상으로 'K-STUDY TRAVEL 몽골 중고생 단기 연수'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한국 유학을 준비 중인 몽골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두원공과대학교 파주캠퍼스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한국어 수업을 비롯해 방송영상, 3D프린터 응용, K-FOOD 체험 등 다양한 전공 기반 프로그램과 함께 진로 체험, 진로 상담, 한국문화 체험이 어우러진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었다.


캠프는 웰컴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방송영상 ▲3D프린터 응용 ▲K-FOOD 수업 등 전공별 체험 활동이 이어졌다. 방송영상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해 유튜브에 게시하며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경험했고, 3D프린터 수업에서는 나만의 LED 미니 간판을 제작해보며 창의성과 제작 기술을 익혔다. K-FOOD 수업에서는 한국 전통 음식인 궁중비빔밥을 직접 만들어보며 한식의 맛과 문화를 체험했다.


0

▲호텔조리과 김찬우 교수의 K-FOOD 수업

이외에도 자율 활동 시간에는 참가자들의 요청에 따라 서울의 경복궁, 롯데월드, 명동 등을 방문해 K-컬처를 체험하고, 한국인의 일상을 가까이에서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를 공동 주관한 B. Uurtsaikh 대표는 “공기와 자연이 아름다운 두원공과대학교 파주캠퍼스에서 알찬 진로교육과 더불어 쾌적한 기숙사, 정성 어린 학식까지 제공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한국 유학에 대한 좋은 인상을 갖게 되었고, 앞으로도 겨울방학 등 다양한 시기에 두원공과대학교와 지속적인 협력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두원공과대학교 박정규 부총장은 “두원공과대학교를 찾아준 몽골 청소년들과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양국 간 청소년 문화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