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청주 현대백화점 커넥트현대 청주 조감도
현대백화점이 신개념 리테일 모델 '커넥트현대'를 부산에 이어 충북 청주에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커넥트현대는 '사람, 장소, 문화를 연결하는 플레이그라운드'를 표방하는 지역 특화 도심형 복합쇼핑몰로, 지난해 9월 부산에 1호점을 오픈했다.
이번에 들어서는 커넥트현대 청주는 놀이와 체험 콘텐츠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극대화한 '뉴 엔터테인먼트 몰'로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단순 쇼핑공간을 넘어 문화와 예술, 지역 커뮤니티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복합 문화 플랫폼으로, 지역 주민은 물론 인접 광역권 유동인구를 흡수하는 충청 지역의 새로운 소비 중심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에 들어서는 '커넥트현대 청주'는 오는 24~26일 프리 오픈 행사를 거쳐 27일 그랜드 오픈할 예정이다.
커넥트현대 청주는 지상 광장과 연결된 정문이 있는 그라운드플로어(GF) 층부터 지상 4층까지 총 5개층 규모로, 최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는 물론 청주의 특색을 살린 로컬 콘텐츠 등 180여개 브랜드가 들어선다.
우선 패션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가 청주 지역에 첫 매장을 열고, 스웨덴 가구 브랜드 '이케아' 팝업스토어와 일본의 가구·생활용품 브랜드 '니토리' 공식 매장 등이 처음 청주 지역에 선보인다.
특히, 젠지(Gen-Z)들의 패션 편집숍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서울 한남동의 '하입투케이'(hype2k)를 비롯해, 에스프레소 마니아들에게 핫한 서울 성수동의 카페 '프롤라', 서울 연희동 DIY 굿즈샵 '옵젵상가' 등이 충청 지역 1호점을 연다.
이밖에 '마뗑킴', '마리떼프랑소와저버', '커버낫' 등 MZ세대 인기 K패션 브랜드와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클린 뷰티 편집숍 '비클린' 등도 들어선다.
특히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커넥트현대 청주의 특징 중 하나다. 커넥트현대 청주는 뉴 엔터테인먼트 몰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전 층에 문화·예술·놀이 등 MZ세대부터 가족 단위 고객까지 다양한 취향을 아우를 수 있는 콘텐츠를 폭넓게 구성했다.
이밖에 충청 지역의 유명 빵집을 한 공간에 담은 '빵빵로드', 청주지역 청년 작가과 협업해 로컬 캐릭터와 지역색을 담은 콘셉트 공간 '청주행복상회' 등을 비롯해 인공지능(AI) 순찰 로봇, AI 자동화 청소 로봇 등도 차별화 콘텐츠다.
정재훈 커넥트현대 청주 점장은 “커넥트현대 청주를 즐길거리와 놀거리가 넘쳐나는 가장 힙한 복합 문화 공간으로 만들어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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