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 용산점에서 모델들이 '여름 농산물 할인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이마트
초여름 더위가 본격화 되면서 대형마트 등 온·오프라인 유통업계가 여름상품 할인행사에 본격 나섰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오는 6월 4일까지 농림축산식품부 및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함께 '밥상물가 안정행사'를 개최해 사과, 배, 참외, 수박, 블루베리 등 인기 과일을 중심으로 2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당찬 사과(4~7입)'는 9960원, '당찬 배(4입)'는 1만5120원, '반전 참외(15입)'은 8800원, '하우스 수박(특대·특·대)'은 각 1만9120~1만5120원, '국산 블루베리(200g 팩)'는 6992원에 판매한다.
초여름 대표간식 '초당옥수수'도 개당 1780원으로 지난해보다 약 10%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마트는 올해 옥수수 성장기에 쌀쌀했던 날씨 영향으로 작황이 좋지 않았으나 100% 계약재배로 안정적인 물량을 확보하고 가격도 낮췄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이마트는 '웨이브 익스트림 쿨 침구' 등 총 100여종의 냉감침구 신상품을 20~40% 할인해 판매하고 이와 별도로 이날부터 6월 26일까지 약 한달간 브로콜리, 초계국수, 탄산음료 등 그로서리(식료품) 5대 품목과 생필품 50대 품목도 할인 판매한다.
홈플러스 역시 농식품부·aT와 함께 6월 4일까지 'AI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진행, 국산 농산물을 최대 40% 할인해 판매하고 고객 수요가 높은 신선·가공식품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우선 '한돈 일품포크 삼겹살·목심(100g, 서귀포점 및 온라인 제외)'은 6월 1~2일 이틀간 1990원에 판매한다.
또한 △12Brix 머스크 멜론(통) 6954원 △12Brix 유명산지 부사사과(4~6입) 9990원 △블루베리(250g) 7794원 △대추방울토마토(900g) 5994원 △완숙토마토(2kg) 6594원 △햇 양파(1.7kg) 2994원 △초당옥수수(개) 1692원 등 다양한 국산 과일·채소·건식 등을 최대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역시 6월 4일까지 제철 먹거리 할인행사 '헬로 썸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우선 농식품부 할인 지원과 행사카드(롯데·신한·NH농협·삼성카드) 혜택을 더해 수박(5~6kg 통)을 1인 1통 한정으로 9990원에 판매한다.
강원 찰토마토(3kg 박스)'는 농할쿠폰 적용시 992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미국산 체리(450g 팩)'·'뉴질랜드 그린키위(7~11입 팩)'·태국 망고(2입 팩)'는 2팩 이상 구매시 15% 할인을 적용한다.
또한 캐나다 직수입 '제철 활 랍스터'를 최대 40% 할인, 행사카드 결제시 420g 내외의 중사이즈는 1만4940원, 700g 내외 대사이즈는 2만583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올해 수온변화로 공급량이 부족해 시세가 전년대비 최대 15% 상승했지만 산지와의 발빠른 협업으로 현지시세에 비해 10% 가량 저렴하게 물량을 사전 확보했다"며 “캐나다 현지 항공직송으로 중간유통 단계를 줄여 가격경쟁력은 물론 신선도까지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aT는 이번 '밥상물가 안정행사'를 통해 배추·무·수박·참외 등 국산 농산물을 대상으로 정부가 구매가의 20%를 지원하고 유통업체도 자체적으로 최대 20%까지 추가 할인해 소비자들이 정상가보다 4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aT 관계자는 “이번 밥상물가 안정 할인지원 행사는 대상품목이 대폭 확대된 만큼 소비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할인 혜택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행사가 국민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국산 농산물 소비 확대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밖에 쿠팡은 캠핑 시즌을 맞아 6월 1일까지 '캠핑 푸드 세일' 기획전을 진행,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5000여 종의 먹거리를 최대 40% 할인해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잭링크스 △진주햄 △캐나다드라이 △티바인 △유니프 △리구오리 등 가공·즉석식품, 커피·음료, 스낵·간식, 건강식품, 조미료·소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먹거리를 준비했다.
쿠팡 관계자는 “캠핑이 일상 속 힐링 활동으로 자리잡은 만큼 고객들이 간편하고 맛있는 캠핑 푸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폭넓게 구성해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