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E-로컬뉴스] 신용보증기금,한울본부,경북문화관광공사 소식 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2.20 16:11

신용보증기금, 한국경영학회 '혁신경영대상' 수상


ㅂ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지난 19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한국경영학회 동계학술대회'에서 '혁신경영대상'을 수상한 후 김연성 제69대 한국경영학회 회장(왼쪽에서 네 번째) 및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신용보증기금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신용보증기금이 (사)한국경영학회가 주최하는 '한국경영학회 동계학술대회'에서 공공혁신 부문 '혁신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혁신경영대상은 도전적인 경영을 통해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신보는 'Beyond Guarantee'라는 뉴 비전 아래 △ 혁신성장기업 육성 △수출기업 스케일업 지원△ 녹색성장 생태계 조성 △지방균형발전 강화 등 4대 기관혁신 중점과제와 △일·가정 양립 문화 조성△ 덕업일치 문화 확산 등 2대 조직문화 혁신과제를 추진해 왔다.


또한, AI·빅데이터 기반의 DDP(Digital·Data·Platform) 혁신과 지방 균형발전을 위한 산·학·연 학술 클러스터 구축 등 기존 패러다임을 뛰어넘는 혁신적 성과를 만들어 냈다.




최원목 신보 이사장은 “신보의 혁신경영 노력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음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신보는 기업지원 종합 솔루션 제공기관으로서 우리 경제와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울본부, 지역주민 대상 2월 '한울다누림무비데이' 성료


ㅂ

▲2월 한울 다누림 무비데이 영화 소방관 포스터 제공=한울본부

울진=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한울원자력본부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18일, 19일 양일간 한울에너지팜 대강당에서 영화 '소방관'을 3회에 걸쳐 무료 상영했다.


2001년 홍제동 방화 사건을 모티브로 해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소방관들의 삶을 그려내 가슴 먹먹한 여운을 주는 '소방관'을 상영했으며, 영화 관람을 위해 320여 명의 지역주민이 방문했다.


이세용 본부장은 “앞으로도 영화나 공연 등 좋은 콘텐츠를 제공해 한울에너지팜을 지역주민들의 웃음과 감동을 나누는 장으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뮤지컬 '더 쇼! 신라' 더 강렬한 무대로 돌아온다


ㅂ

▲제공=경북문화관광공사

경주=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경상북도와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북문화관광공사가 주관하는 뮤지컬 '더 쇼! 신라;가 돌아온다.


공사는 2년 연속 1만 관객 돌파의 흥행 기록을 세운 뮤지컬 '더 쇼! 신라하다'가 3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이름 '더 쇼! 신라'로 오는 24일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 문무홀에서 막을 올린다고 밝혔다.


2025년 APEC 정상회의 SOM1 기간 동안 많은 국내외 관객들이 공연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만큼 남경주, 오만석 등 초연과 재연을 빛낸 국내 정상급 스타 배우들이 또 한 번 완벽 호흡을 맞추며 관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끝마쳤다.


관람객 평점 10.0점에 빛나는 '더 쇼! 신라'는 작품성과 흥행성, 화제성 모든 측면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역사 소재 공연은 지루할 것이라는 편견을 불식시키며 눈을 뗄 수 없는 신나고 화려한 무대를 관객에게 선사했다.


무대의 한계를 뛰어넘는 확장된 영상, 귓전을 맴도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 작품의 주제를 관통하는 파워풀한 댄스는 '더 쇼! 신라'의 백미이다.


오감을 전율케 하는 황홀한 퍼포먼스와 더불어 탄탄한 스토리 역시 흥행의 일등 공신으로 꼽힌다.


현대에서 신라로 타임슬립 하는 '처영'을 비롯해, 꿈을 그리고 희망을 노래하는 아름다운 청년들의 모습은 시대를 막론하고 깊은 공감과 따뜻한 위로를 전한다.


'더 쇼! 신라'는 24일 개막해 3월 7일까지 매주 월~금요일(오후 6시)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에서 2주간 만나볼 수 있으며, 인터파크티켓 사이트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