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1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치킨 프랜차이즈 튀김장인, 6개월만에 5호점 돌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5 13:48

4234234.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는 할머니의 마음을 담은 치킨을 선보이는 ‘튀김장인’이 6개월만에 5호점을 돌파했다고 25일 전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한 뒤 6개월이 채 되지 않아 5호점 돌파, 14호점 계약을 완료했다. 

튀김장인은 로봇을 도입해 주방자동화시스템을 완성했다. 장인의 레시피와 손기술을 딥러닝해 장인의 맛을 그대로 구현할 수 있는 자동 조리기구 덕분에 가장 힘든 튀기는 작업을 로봇이 대체함으로써 점주의 노동량은 줄이고 정확한 조리방법 유지로 일정한 맛은 물론 서비스의 품질까지 향상시켰다.

독특한 메뉴도 눈길을 끈다. 양념 돼지갈비 튀김, 양파공주 돼지갈비 튀김, 프레시 프라이드, 달짝지금 양념, 백설양파공주, 불향입은 갈비닭, 빠다갈릭스 등 절대 실패 없을 친숙한 최고의 맛들을 창의적으로 조합해냈다.

튀김장인 관계자는 “말로만 하는 지원이 아닌 본사의 직접적인 점포 마케팅과 점주를 위한 SNS마케팅 교육 커리큘럼 지원 등 맛과 서비스, 마케팅의 삼박자가 원활하게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거품 없고 실속 있는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튀김장인이 최선의 선택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