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팩 CI
시가총액의 절반이 넘는 수준의 주주배정 유상증자를 하겠다고 발표한 윈팩의 주가가 가격제한폭 수준으로 급락 중이다.
29일 오전 9시 30분 윈팩은 전날보다 28.93% 떨어진 1199원에 거래 중이다.
전일 장 마감 뒤 윈팩은 550억원 규모의 주주배정 유상증자를 하겠다고 공시했다. 고객사 확대에 따른 설비투자와 채무 상환 등에 사용하기 위해서다.
275억원은 시설자금, 220억원은 채무상환자금, 55억원은 운영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하지만 주가는 주주배정에 대한 부담이 더 크게 작용하고 있다. 700억원 수준에 불과한 윈팩의 시가총액 대비 유증 규모가 과도하다는 분위기다.
최대주주 어보브반도체도 배정분의 100% 가 아니라 50% 이상만 참여하기로 하면서 소액주주들의 불만이 높다.


![“매도자들이 장악했다”…‘시총 증발’ 스페이스X 주가 어디로 [머니+]](http://www.ekn.kr/mnt/thum/202606/rcv.YNA.20260616.PRU20260616274401009_T1.jpg)


![[위기의 대호에이엘-①] 이진훈의 자폭?…경영권 공백이 낳은 견제와 균형](http://www.ekn.kr/mnt/thum/202606/news-p.v1.20260623.d036344fb80643ecae637a4e9767d085_T1.png)




![[EE칼럼] 원전 산업과 전력의 통합 관리가 절실하다](http://www.ekn.kr/mnt/thum/202606/news-p.v1.20260406.75a3eda72eb6449aa7826a69395d10f7_T1.png)
![[EE칼럼] 반도체 지방 유치, RE100 압박 아닌 ‘인센티브’로](http://www.ekn.kr/mnt/thum/202606/news-a.v1.20251222.88272328e22b4f0b9029ff470d079b13_T1.jpg)
![[김병헌의 체인지] 민주당, 지방선거 이후가 위험한 이유](http://www.ekn.kr/mnt/thum/202606/news-p.v1.20260416.e74981dbd1234907aa315469fbcafa49_T1.png)
![[이슈&인사이트] 유니버셜 디자인과 우리의 현실](http://www.ekn.kr/mnt/thum/202606/news-a.v1.20250714.6113a82b3a8646498673ad8e0ae0439f_T1.jpg)
![[데스크칼럼] 에너지가 곧 국력인 시대, 중동 전쟁이 남긴 과제](http://www.ekn.kr/mnt/thum/202606/news-p.v1.20260621.7b6caa8661c2490f9ed5b9064ee55957_T1.jpg)
![[기자의 눈] 정유업계, 중동전 이후 ‘공급망 해답’ 서둘러야](http://www.ekn.kr/mnt/thum/202606/news-p.v1.20260621.92b23cc2c56e4b76a9ecb7300193532a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