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김동연, "1400만 도민들의 발을 씻겨주는 마음으로 일하겠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09 15:09

‘세숫대야에 발 담그고 있는 그림’ 구입...장애인 화가인 이창옥씨 작품
‘누구나, 언제나, 어디나 돌봄’ 주제로 한 ‘360도 돌봄 주간’ 추진도 소개

clip20231209150504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지난 8일 장애인 화가 이창옥 작가의 작품을 구입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스타그램 캡처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9일 "최근 그림 한 점을 구매했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전날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은 통해 이런 사실을 알리고 장애인들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김 지사는 글에서 "구입한 작품은 장애인이자 작가인 이창옥 작가의 작품"이라면서 "발달장애인 황진호 작가의 작품에 이어 평생 두 번째로 산 작품"이라고 적었다.

김 지사는 이어 "세숫대야에 발을 담그고 있는 그림"이라며 "늘 돌봐주는 보호사님이 정말 고마워서 발을 씻겨주고 싶은 마음을 그렸다"고 작품에 녹아 있는 사연을 소개했다.

김 지사는 이어 "‘1400만 도민 분의 발을 씻겨주는 마음으로 일해야겠다’는 마음으로 전시회 자리에서 샀다"고 그림 구매 이유를 설명했다.

김 지사는 그러면서 "경기도가 ‘누구나, 언제나, 어디나 돌봄’을 주제로 ‘360도 돌봄 주간’을 맞아 비전 선포식, 정책 토론회를 이어가고 있다"면서 "하지만 360도 모든 방향에 아직 빈틈이 있으며 그 빈틈을 찾아 전방위 돌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