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이경규 IPA 사장, 인천항 건설현장 안전점검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29 22:56

연안항 물양장 매립 및 부지조성공사 현장 직접 방문
동절기 대비 제설 자재 확보, 화재예방 대책 등 ‘점검’

인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clip20231129221109

▲이경규 IPA 사장이 ‘연안항 물양장 매립 및 부지조성공사’ 현장을 방문, 보고를 받고 있다. 사진제공=IPA

이경규 인천항만공사(IPA) 사장은 29일 오전 ‘연안항 물양장 매립 및 부지조성공사(하부공)’ 현장에서 안전점검을 진행했다.

이날 이 사장은 △수중 잠수작업 및 해상장비 작업 등 고위험 작업에 대한 안전조치 이행사항 △동절기 대비 제설자재 확보 △화재예방대책 수립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아울러 겨울철 화재에 취약한 현장사무실, 창고 등 가설건축물을 대상으로 난방기구 및 전열기 관리 상태를 집중 확인했다.

특히 현장 관리자에게는 현장사무실 출퇴근 시 전기 콘센트 전원 상태를 철저히 확인하고 작업장 화재 발생 시 신속히 작업자를 대피시킨 후 관할 소방서에 즉시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이경규 IPA 사장은 "동절기에는 대설·한파로 인한 결빙으로 안전사고 위험이 높고 건조한 날씨로 화재 및 폭발이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안전취약시기마다 각 시기별 중점안전관리 사항에 대해 지속적인 점검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IPA는 매년 발주 건설현장을 대상으로 해빙기, 우기, 동절기 등 각 취약 시기별 정기 안전점검을 추진하고 있으며 보다 철저한 안전점검을 위해 외부전문가와 함께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건설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