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9일 개최된 ‘2023 삼천리 혁신한마당’에서 심사위원들이 과제 발표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
삼천리는 ‘작은 것도 발굴·개선해 성과를 창출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전 그룹 부서들이 자발적으로 주제를 선정한 혁신과제를 한 해 동안 수행해 얻은 결과를 발표하는 혁신 한마당 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혁신 과제의 주제와 범위에는 제한이 없다.
올해는 △스마트한 안전관리 문화 구현을 위한 장비·기술 개발 △안전 작업환경 구현 △업무효율 증대를 위한 프로세스 구축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혁신과제 50여 개가 접수됐다.
그 중 사업영역별 전문가들의 심의를 통해 우수과제로 선정된 11개가 이 날 혁신한마당에서 발표됐다.
심사위원들은 우수과제 영상 시청 및 참여자들과의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철저한 평가를 진행한 후 향후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근 들어 혁신발표 행사에서는 발표 내용의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 사전에 발표 영상을 제작해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는 삼천리뿐만 아니라 계열사들을 포함해 그룹사가 고르게 참여하며 혁신을 향한 토대와 문화가 그룹 전체로 확대되고 있다.
삼천리 관계자는 "앞으로도 삼천리그룹은 경영철학인 ‘3도9경’의 창조혁신 경영을 강조하며, 그룹 내 혁신문화 조성을 위한 제도를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youn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