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철훈

kch0054@ekn.kr

김철훈기자 기사모음




발명진흥회, ‘지식재산 창업기업 통합 투자유치 설명회’ 성황리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03 09:52

지식재산기반 창업기업과 투자기관 네트워킹 장 마련

한국발명진흥회

▲한국발명진흥회가 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한 ‘지식재산 창업기업 통합 투자유치 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발명진흥회

[에너지경제신문 김철훈 기자] 한국발명진흥회는 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지식재산(IP) 기반 우수 창업기업과 투자기관을 초청해 ‘지식재산 창업기업 통합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식재산 창업기업의 지속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 ‘IP제품 혁신지원사업’과 ‘중장년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사업’의 참여기업 중 여섯 차례의 투자유치설명회를 통해 기술성 및 시장성이 검증된 기업을 선발하여 진행했다.

참여 기업들에게는 투자유치 단계부터 창업기업의 사업 사전진단, 사업제품 고도화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해 주고, 기업 맞춤형 IR 후속 컨설팅을 지원해 투자유치의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번 투자유치 설명회를 통해 투자기관과 창업기업간 1건의 투자협약이 체결됐으며, 추가적인 투자 역시 검토되고 있다.

향후 기업실사, 회계 및 재무감사, 세부 투자조건 등의 세부적인 사항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유태수 발명진흥회 사업지원본부장은 "이번 설명회가 지식재산 기반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향후에도 유관기관과 지속 협력해 지식재산 기반 창업자와 중소기업에게 더 나은 사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ch005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