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이원희

wonhee4544@ekn.kr

이원희기자 기사모음




수자원공사, 물관리 혁신방향 논의 포럼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25 17:06
clip20231025170132

▲류형주 한국수자원공사 부사장이 25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물관리 혁신 방향을 모색하는 ‘K-water 통합포럼’에서 개회사를 발표하고 있다. 한국수자원공사

[에너지경제신문 이원희 기자]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윤석대)가 물관리 혁신 방안 마련에 나섰다.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윤석대)는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물관리 혁신 방향을 모색하는 ‘K-water 통합포럼’을 25일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새로운 물의 시대를 여는 물관리 혁신’을 주제로 수자원공사가 추진하는 과제들에 대한 전문가 그룹의 의견을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혁신의 모멘텀을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는 류형주 수자원공사 부사장과 허탁 한국환경한림원 회장을 포함해 홍석준 국민의힘 국회의원, 조홍식 기후환경대사, 배덕효 국가물관리위원장 등 물 관련 각 분야 전문가 100여명이 참여했다.

류 부사장은 "기후위기로 다양한 물 문제가 현안이 되고, 글로벌 산업 재편에 따른 안정적인 물 공급과 기술력 확보가 각국의 과제로 부상하는 등 새로운 물의 시대를 맞이했다"며 "금일 논의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기후재난 대응, 첨단산업 지원 및 물 산업 육성 등 국가적 과제 해결 지원을 위한 물관리 혁신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wonhee454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