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신간도서] 오스트랄로GPT쿠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21 08:00
2023102101000968800048341

▲[신간도서] 오스트랄로GPT쿠스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요즘 애들은 인공지능(AI)과 이렇게 삽니다."

AI의 영향으로 거의 모든 것이 바뀔 것이고, 지금도 계속 바뀌고 있다. 우리는 이미 AI 생활을 하고 있다. 믿기지 않는가? "나는 챗GPT도 안 써봤고, 미드저니도 이름만 들어봤다"고 말하고 싶은가? 2021년 기준으로 전 세계 시장규모 88억 8000만 달러에 이르는 로봇 청소기는 거의 최초의 상용화된 AI라고 볼 수 있다. 한동안 주식 시장의 가장 큰 이슈였던 자율주행 차량도 AI 기술을 사용한다. 모닝콜부터 일정 관리, 생활가전 온오프까지 대신 해주는 시리, 빅스비, 알렉사 같은 음성 서비스 역시 AI 기술을 사용한다. 그리고 2022년, 전 세계를 뒤흔든 챗GPT와 미드저니가 등장했다.

챗GPT의 탄생과 동시에 그것을 활용해 일과 생활을 확장한 마케터이자 창업가 송준용 저자가 ‘챗GPT 사용설명서’에 이어 광고대행사 애드리치와 손잡고 두 번째 책을 냈다. 이 책은 MZ세대인 두 주인공이 실제로 챗GPT를 활용해 일과 연애를 비롯한 모든 생활을 영위해 나가는 과정을 스토리텔링을 활용해 전개한다.

공저자는 챗GPT를 중심으로 한 AI 생활이 변화시킨 라이프 스타일과 그 이점을 가장 영리하게 활용하고 있는 최초 인류를 ‘오스트랄로GPT쿠스’로 명명한다.

오스트랄로GPT쿠스의 개성을 이야기로 풀어내 보여줌으로써, AI가 바꿀 미래를 전망하는 데 그치지 않고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에서 우리가 캐치해야 할 최초 인류의 니즈와 특성까지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MZ세대 독자에게는 보다 폭넓은 챗GPT 활용법을 제시하고, 챗GPT가 불쑥 끼어든 AI 생활이 익숙하지 않은 독자에게는 새로운 미래를 간접 경험하게 해 또 다른 통찰력을 선사한다.

제목 : 오스트랄로GPT쿠스 - 일부터 연애까지 슬기로운 AI생활
저자 : 송준용, 애드리치 마케팅전략연구소
발행처 : 여의도책방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