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유정복 "세계의 과제 해결 및 미래로 가는 길, 인천과 동행하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18 00:22

지속가능발전, 인류의 핵심 과제..."국가·핵심도시·기업 함께해야!"

clip20231017225017

▲유정복 인천시장이 지난 17일 경제자유구역 출범 20주년 기념 국제포럼에 참석, 환영사를 하고 잇다. 사진제공=페북 캡처

유정복 인천시장은 18일 "지속가능발전이라는 것은 인류의 핵심 과제"라면서 "자원은 한정되어 있지만 견고한 경제성장을 유지하기 위해서 전 세계 국가와 주요 핵심도시, 기업은 함께 행동하고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 시장은 전날 자신의 SNS에 올린 <글로벌 과제 해결의 중심지, 인천입니다!>란 제목의 글에서 이같이 언급했다.

유 시장은 글에서 "유엔거버넌스센터 리저널 심포지엄이 개최됐다"고 적었다

유 시장은 이어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등 1500여명의 국내·외 인사가 참여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 아태지역 국가들과 함께 지속가능발전 2030 의제 이행 가속화를 논의했다"고 말했다.

56-horz

▲사진제공=페북 캡처

유 시장은 이를위해 "인천은 앞선 2014년, ‘인천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을 수립해 왔다"며 " 더욱이 국가 온실가스 감축보다 5년 앞당긴 2045 탄소중립 비전을 선포했다"고 밝혔다.

유 시장은 그러면서 "오늘 경제자유구역 출범 20주년을 기념해 국제포럼이 열렸다"면서 "마찬가지로 모하메드 알 자루니 세계경제특구기구 의장, 해외 8개국의 경제자유구역청장 등 많은 내빈께서 참석해주셨고 인천과 함께 글로벌 경제를 이끌 세계 경제자유구역의 혁신을 모색했다"고 덧붙였다.

유 시장은 끝으로 "세계의 과제를 함께 해결하고, 미래로 나아가는 길 인천과 함께 크게 내딛자"고 인천 시민들에게 동참을 당부했다.

인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