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고지예

kojy@ekn.kr

고지예기자 기사모음




‘연인’ 파트2, 돌아오자마자 화제성 싹쓸이! '대체불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17 16:55
연인

▲드라마 ‘연인’ 파트2가 드라마+OTT 통합 프로그램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MBC

드라마 ‘연인’ 파트2가 시작과 함께 뜨거운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대체불가 드라마임을 입증하고 있다.

MBC 금토드라마 ‘연인’ 파트2가 시작과 동시에 드라마+OTT 통합 프로그램 화제성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방송 첫 주 대비 무려 4배 이상의 화제성 상승을 보여주는 결과다.

지난 16일 발표한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화제성 순위에 따르면 MBC 금토드라마 ‘연인’은 드라마+OTT 통합 화제성 1위, 전체 프로그램 화제성 1위, 금토드라마 1위에 랭크되며 파트1에 이어 파트2에서도 화제성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에서도 ‘연인’ 파트2의 인기는 넘볼 수 없었다. 안은진이 1위, 남궁민이 2위에 오르며 나란히 화제성 상위권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드라마 전체 뉴스기사 수 1위, 동영상 조회수 1위, VON 게시글 수/댓글 수 분야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2023년 10월 9일부터 10월 15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드라마 20개, 비드라마 170개를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화제성 점수를 집계한 결과이다.

지난 12회 방송에서는 같은 하늘 아래 있게 됐지만, 스치듯 엇갈리는 이장현(남궁민 분)과 유길채(안은진 분)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졸지에 포로가 된 유길채가 몇 번의 죽을 고비를 넘긴 가운데, 절체절명의 순간 운명처럼 이장현이 나타나며 시청자들의 심장을 멎어버리게 만들 만큼 강력한 엔딩을 선사했다.


고지예 기자 kojy@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