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광호

spero1225@ekn.kr

나광호기자 기사모음




[ADEX 2023] LIG넥스원, 한국형 아이언돔·천궁-Ⅱ 선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17 10:45

한국형 GPS 유도폭탄·장거리공대지유도탄·신궁 등 전시…멀티콥터형 하이브리드 드론 소개

LIG ADEX

▲‘서울 ADEX 2023’ 내 LIG넥스원 부스

[에너지경제신문 나광호 기자] LIG넥스원이 오는 22일까지 경기도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열리는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3’에 참가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개막한 이번 행사는 35개국 550개사가 참가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LIG넥스원은 ‘스마트·투게더’라는 슬로건 하에 △항공 탑재 무기체계와 레이더 △대공 방어체계 △우주·위성 포트폴리오 △드론과 안티드론 시스템 △미래항공모빌리티(AAM) 등을 소개한다.

이 중 장거리공대지유도탄(KALCM)은 KF-21 보라매에 장착되는 것으로 수백㎞ 거리에 있는 전략 목표를 정밀 타격할 수 있다. 한국형 GPS 유도폭탄(KGGB)의 경우 원거리 공격과 주·야간 정밀 공격이 가능한 전천후 스마트 폭판이다.

중거리·중고도 지대공 요격체계 천궁-Ⅱ와 휴대용 지대공 유도무기 신궁 및 ‘한국형 아이언돔’으로 불리는 장사정포 요격체계(LAMD)도 선보인다.

탑재중량 40㎏급 멀티콥터형 드론 시스템도 볼 수 있다. 이는 내연기관과 배터리가 동력을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엔진 시스템을 적용했고 1시간 이상 비행 가능하다.

초소형 위성 체계와 정지 궤도 공공 복합 통신위성 및 국산 전자주사식 능동위상배열(AESA) 레이더도 선보인다. 시뮬레이터를 활용해 보병용 중거리 유도무기 현궁을 가상 발사하는 기회도 마련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는 "각종 최첨단 유도무기·레이다·위성 체계·전자전 및 드론체계를 선보이는 등 유도무기 명가의 진면목은 물론 K-방산의 든든한 방위산업 생태계를 세계에 알리겠다"고 말했다.


spero1225@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