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품 이미지. 블루버드 |
블루버드는 산업용 모바일 S시리즈에 5G 및 Private 5G 기능을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자동인식(AIDC) 산업용 모바일에 5G 기술을 적용한 것은 글로벌 기업 지브라에 이어 세계 두 번째다.
솔루션이란 사용자 요구에 적합하면서 특정한 형태의 컴퓨터 소프트웨어 패키지나 응용프로그램과 연계된 문제를 처리해주는 하드웨어·소프트웨어를 의미한다.
이번 5G 기능추가 제품으로 △S70은 퀄컴의 6490 CPU의 안드로이드 16 제품으로 택배, 국방, 제조 현장, 창고 이커머스용 모바일 △S50은 S70과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면서 300g 미만의 무게와 크기로 백화점, 마트, 병원, 우체국용 모바일 △S20은 12mm, 230g의 초경량 모바일이다.
일반 소비자들은 익숙하지 않지만 블루버드 산업용 모바일은 택배 상자의 배송 현장, 전 세계 top 패션 브랜드들의 매장, 고속 열차 안 등 백화점, 마트, 택배, 열차, 제조, 병원, 공공 분야서 보편적으로 사용됐다.
특히 솔루션은 택배 상자의 배송 현장에서, 전 세계 top 패션 브랜드들의 매장에서, 매일 이용하는 고속 열차 안에서 빠르게 적용되고 있다.
블루버드 관계자는 "지난 20년 함께 한 고객과 미래 20년을 함께 할 전 세계 새로운 고객을 향해 여전히 달려가고 있다"며 "향후에도 획기적이고 실용적인 모바일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kjh123@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