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정희순

hsjung@ekn.kr

정희순기자 기사모음




SK브로드밴드 ‘클라우드 X’, GS 인증 1등급 획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16 09:44
1등급

▲SK브로드밴드의 클라우드PC 서비스 ‘Cloud X’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에너지경제신문 정희순 기자] SK브로드밴드가 클라우드PC 서비스 ‘Cloud X’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GS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 평가모델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인증제도다.

‘Cloud X’는 오픈소스 기반 국내 클라우드 특화 기술로 최적의 성능을 구현하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행정·공공기관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이용안내서’에서 권고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의 모든 항목을 만족한다. 특히 소프트웨어를 여러 개의 작은 단위로 분리하는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 설계와 가상 컨테이너 기술을 통해 유연한 커스터마이징과 높은 확장성, 안정성을 제공한다. 컨테이너 기술이란 소프트웨어와 구동 환경을 마치 컨테이너처럼 규격화해 다수의 독립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SK브로드밴드는 경기도교육청 및 서울대병원 등에 Cloud X 기반 서비스를 구축한 바 있다.

금상호 SK브로드밴드 B2B기획 담당은 "‘Cloud X’는 시장에서 이미 입증된 품질과 보안성을 바탕으로 기업의 스마트워크 니즈에 대응해 국내 DaaS 시장을 주도해나가고 있다"며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플랫폼 구조와 내재화 역량을 내세워 앞으로도 ‘Cloud X’의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sjung@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