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토요타코리아 ‘2023 스킬 콘테스트’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16 08:50
14일 서울 성수동 토요타 트레이닝 센터에서 펼쳐진 ‘2023 토

▲14일 서울 성수동 토요타 트레이닝 센터에서 펼쳐진 ‘2023 토요타 스킬 콘테스트’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토요타코리아는 지난 14일 서울 성수동 소재 트레이닝 센터에서 ‘2023 토요타 스킬 콘테스트’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회사는 2002년부터 매해 딜러직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스킬 콘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서비스 센터 테크니션 및 서비스 어드바이저 등 전국 딜러의 전문인력이 연 1회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토요타와 렉서스 브랜드가 해를 번갈아 경연을 실시해 지난해 렉서스 브랜드에 이어 올해는 토요타 브랜드의 콘테스트가 진행됐다.

2023 토요타 스킬 콘테스트는 △고객지원 △부품 △일반정비 △판금 △도장 △서비스 어드바이저 △세일즈 컨설턴트 등 총 7개 부문의 경연을 치렀다. 예년과 달리 올해는 기존 서비스 직군에 한해 실시된 콘테스트에서 전문적인 차량 판매를 담당하는 △세일즈 컨설턴트 부문을 신설해 영업인력의 역량강화를 도모했다. 참가의 폭을 한층 확대해 인증교육 및 시험 통과 후 딜러 자체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총 50명의 인원이 이번 본선에 진출해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강대환 토요타코리아 상무는 "고객만족을 위해서는 딜러 임직원 개개인의 기술력 못지않게 서비스와 세일즈가 하나의 팀이 돼 ‘고객중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올해는 부문을 세일즈 컨설턴트까지 확대해 경연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토요타는 정확, 친절, 신뢰라는 서비스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해 꾸준히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