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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회 2023 대한민국 SNS대상’ 시상식 모습 사진제공=화성시 |
시에 따르면 ‘2023 대한민국 SNS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각 기관의 SNS 활용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매년 분야별로 선정하고 있다.
시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블로그 등 총 6개 SNS채널을 운영하면서 채널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각계각층의 시민들과 꾸준하게 소통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단순 시정 홍보를 넘어 문화, 관광, 시정 정보 등을 인스타툰과 숏폼 영상, 시 공식 캐릭터인‘코리요’를 적극 활용해 트렌드에 맞는 디자인과 콘텐츠로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는 평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SNS를 통해 시와 적극 소통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독창적인 콘텐츠들로 100만 화성시민과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2022 올해의 SNS’에서 인스타그램 대상, 페이스북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수상하는 성과를 이뤘다.
화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sih31@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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