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맘스커리어,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행복한 임신, 즐거운 육아’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11 15:23
류지원 산부인과 전문의가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류지원 산부인과 전문의가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사진=맘스커리어]

저출생 극복과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을 위해 힘쓰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 맘스커리어가 창간 2주년을 맞아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행복한 임신, 즐거운 육아’를 10일 오후 1시 스페이스살림 다목적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특별시·맘스런·참약사·베이비박스·코타키나발루 수트라하버리조트 한국사무소·한국두뇌계발심리상담협회·큰사랑심리상담센터·테이크호텔·더블하트 등의 후원으로 열렸다.

200여 명의 임산부와 육아맘 가족이 참여했고 김대남 대통령실 국민통합국장을 비롯해 박희원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 저출생정책추진반장, 김병주 참약사 대표, 김태희 순천향대 부천병원 산부인과 교수, 허윤주 수트라하버리조트 한국사무소 대표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1부에는 박희원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 저출생정책추진반장의 서울시 엄마아빠행복프로젝트에 대한 소개와 류지원 산부인과 전문의의 강의가 진행됐다. 류지원 원장은 ‘분만과 여성 건강’을 주제로 출산 전후 여성이 겪게 되는 변화와 분만의 원리, 제왕절개와 자연분만에 대한 오해와 진실, 출산 후 관리법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곧이어 김대남 대통령실 시민소통비서관의 축사가 이어졌다. 김대남 비서관은 "정부가 지난 5~6년 동안 저출생 극복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했음에도 출산율은 오르지 않았다"며 "앞으로는 임산부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정책에 많이 반영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여기 있는 모든 분들이 애국자이시다.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2부에는 미니 콘서트가 펼쳐졌다. 색소포니스트 이인관은 소프라노 색소폰의 감미로운 음색을, 팝페라 듀오인 뚜뚜빠빠는 ‘오페라의 유령 주제곡’, ‘붉은 노을’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감동을 전했다.

마지막 순서로는 경품 추첨이 진행됐다. 추첨 경품으로는 △코타키나발루 수트라하버리조트 3박 숙박권·골드카드(2인) △광명 테이크호텔 1박 숙박권(2인) △유팡 젖병소독기 △토드비 카시트 △알집매트 △코블록 140PCS △알집매트 얌얌소파 △코레카 △토드비 힙시트 △토드비 링슬링 △블루래빗 오감발달첫놀이감 △마더스베이비 수유쿠션 △유트러스 바디필로우 △에그침대 △소미경 수면조끼 △베베로시 이불 △플란투어21 샴푸·컨디셔너 △럽맘 친환경유아식기 △마더스베이비 수유패드·모유저장팩 △호미요미 도시락세트 △순둥이 물티슈 세트 △마더스베이비 임신부차 2종 △닥터데디스 치약세트 △베베숲 선물세트 △풍산김치 △앙뽀 △더블하트 출산선물세트 등이 마련됐다.

이와 더불어 참석자 전원에게는 △코뮤엘로 보행기 신발 △프롬더스킨 콜라겐 팩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블랙보리 라이트 △순둥이 물티슈 대형·휴대용 △유비맘 젖병 △블루래빗 도서 △닥터데디스 미니 치약 △코블록 10p △신시아뷰 화장품 △시노텍스 마스크 등이 증정됐다.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jjw580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