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원주시청 |
이에 따람 ‘원주시미래성장교육관’을 운영할 수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원주시미래성장교육관’은 연령별 맞춤 경제 교육 및 아동·청소년의 경제 의식 함양을 위해 어린이집과 유치원 대상 현장학습 프로그램과 아동 청소년 경제 캠프 등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위탁 기간은 내년 1월 1일부터 2년간이며 오는 11월 말 선정심사위원회를 열어 수탁기관을 최종 선정한다.
모집대상은 교육 및 시설 운영 분야에 역량을 갖춘 민간 비영리법인 및 단체로 30일까지 모집 공고 후 31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사업신청서를 접수한다.
교육관은 교육장·회의실, 어린이경제놀이터, 경제보드게임교실, 경제전문 작은도서관, 1박2일 경제캠프 참가자를 위한 생활관, 영상편집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치악산 둘레길과 원주얼광장이 인접해 있어 이와 연계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박명옥 시 경제진흥과장은 "시민과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경제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전국 지자체 최초의 경제교육관을 운영하기 위해 책임능력과 공신력을 갖춘 수탁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라며 "충분한 역량을 갖춘 법인과 단체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신청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ess003@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