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신간도서] 잘파가 온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02 10:00
2023100201000001000080261

▲[신간도서] 잘파가 온다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 마케팅 전공 황지영 교수가 신간 ‘잘파가 온다’를 펴냇다.

유통산업 전반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글로벌 트렌드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으로 삼성전자, 신세계백화점, 아모레퍼시픽, GS리테일 등 주요 기업에 자문 프로젝트와 강연을 진행해온 인물이다.

책에서 저자는 단절과 불확실성 속에 탄생한 새로운 소비 신인류 잘파 세대(Generation Z+Alpha)에 주목한다. 이들이 주도하는 글로벌 트렌드를 9가지 키워드로 집약하고 있다.

잘파 세대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후반에 출생한 Z 세대와 2010년 이후 출생한 알파 세대를 통칭해 부르는 용어다. 이들은 태어날 때부터 디지털 기기와 함께 성장한 디지털 네이티브(digital native)로, MZ 세대보다 높은 유사성을 지니고 있다.

이들은 해시태그 운동, 게시물 등 통해 기업의 운영에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하는가 하면 어린 시절부터 주식, NFT 등을 경험하며 냉철한 자본주의 감각을 기른 세대이기도 하다. 알고리즘에 대한 반감이 커 로그인을 하지 않고 구글, 유튜브를 사용하는 안티알고리즘 경향을 보이기도 한다.

이 책은 잘파 세대가 열광하는 트렌드와 그것이 형성된 구체적인 심리적 기제와 메커니즘, 방대한 글로벌 비즈니스 사례를 한눈에 보여준다. 불황에 비용 절감 같은 단기적 성과에 매달리기 쉬운 기업들에게 위기를 돌파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제목 : 잘파가 온다 - 역사상 최대 소비 권력이 장악할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
저자 : 황지영
발행처 : 리더스북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