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남양주시의회 지역맞춤형 편의행정용역 최종보고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28 20:10
남양주시의회 지역 맞춤형 편의행정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남양주시의회 연구모임 26일 지역 맞춤형 편의행정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남양주시민 편의성 제공을 위한 지역 맞춤형 연구모임’이 26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한근수 대표의원 등 연구모임 소속 의원과 한국행정학회 직원, 집행부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해 그동안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전망에 대해 깊이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연구용역을 수행한 한국행정학회는 지난 5개월간 용역을 수행하는 동안 시민의 행정정보 접근성 향상과 남양주시 행정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데이터 기반 행정체계 구축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남양주시 통계자료 분류기준을 재정립하고, 지역별 수요시설 등 다양한 정보의 활용방안을 제시했다. 아울러 남양주시에 산재돼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기 위한 관련 조례 제정을 제안했다. 또한 향후 데이터센터를 유치하고 빅데이터를 통한 민간분야와 협업을 위해 빅데이터만을 담당하는 전담조직을 구성할 것을 제시했다.

한근수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결과가 남양주시의 데이터기반 행정체계를 구축하는 첫걸음이 되어 시민이 꼭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프라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