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김포시 라베니체 도심축제 ‘D-17’…수상불꽃 선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28 07:41
김포시 라베니체 수상불꽃축제

▲김포시 라베니체 수상불꽃축제. 사진제공=김포시

[김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2023년 김포시 도심축제(제1회 라베니체 수상불꽃공연 페스티벌)가 10월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 동안 장기동 라베니체 일원에서 개최된다.

김포시는 가을을 맞아 이번 축제를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축제로 기획하고 있다. 첫날인 14일 오후 1시부터 라베니체 소나무광장과 수변무대에서 다양한 버스킹 및 개막 전 공연이 진행된다. 개막식 이후에는 라베니체 금빛수로를 따라 화려한 수상불꽃공연이 1시간동안 펼쳐질 예정이다.

15일에는 오후 1시부터 라베니체 곳곳에서 마술-저글링-벌룬쇼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4시부터 한강중앙공원 무대(문보트 선착장)에서 라베니체 콘서트가 진행된다. 가수 김범수-박완규-범진 라인업으로 90분간 진행된다. 또한 시민이 참여 가능한 체험 부스와 DMZ박람회, 포토존 및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김포시 관광진흥과 관계자는 "이번 도심축제는 시민 참여형으로 볼거리 외 다양한 체험거리가 준비돼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가족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기간 동안 방문객 편의를 위해 김포골드라인 장기역에서 행사장까지 무료 셔틀버스가 매 15분마다 운영될 예정이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