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경현

pearl@ekn.kr

박경현기자 기사모음




황금연휴 중 해외여행 가 있다면…혜택 확인해야할 카드는 ‘이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03 09:23

하나카드의 트래블로그 신용카드, 해외 가맹점서 결제 시 금액의 3% 포인트로 적립



현금·카드 사용 어렵다면 현지 QR결제·카카오페이 결제 이용



일본 편의점·항공사 라운지 혜택도 다수…카드사별로 따져봐야

마그네틱카드들_연합뉴스

▲30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카드사들이 추석 황금연휴기간 해외여행에 떠난 소비자들을 잡기 위해 해외 결제나 출금 혜택을 강화한 카드를 앞세우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박경현 기자] 올해는 평소보다 길게 주어진 추석 명절 연휴로 인해 해외여행에 나서는 소비자들이 많은 상황이다. 카드업계에서는 이런 소비자들을 잡기 위해 해외 결제나 출금 혜택을 강화한 카드를 앞세우는 한편 여행과 관련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 살펴볼만 하다.

3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여행지에서 하나카드의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전월 실적과 무관하게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 시 금액의 3%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포인트는 현금으로 바꿀 수 있는 하나머니로 적립되며, 5만원이 적립 한도다. 항공·면세점·여행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도 3%씩 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쓰면 환전·해외 자동인출기 이용·해외 결제 수수료가 무료며 연회비도 없다.

롯데카드의 ‘트립투로카’ 신용카드를 이용하면 해외 가맹점 결제금액의 2%를 카드 결제일에 한도 제한 없이 할인받을 수 있다.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적용된다. 직전 6개월간 롯데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신규 고객이라면 여행사나 항공사, 해외에서 전월 30만원을 이용한 경우 10만원을 캐시백 받을 수 있다.

한패스의 ‘트리플카드’는 해외 결제 금액의 3%를 전월 실적과 무관하게 한도 없이 캐시백으로 지급한다. 해외 자동인출기 이용 수수료도 무료다. 스타트업 트래블월렛이 만든 ‘트래블페이 카드’는 트레블월렛 앱에 연결된 은행 계좌에서 37개국 통화를 원하는 시점에 실시간 환율로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달러화, 엔화, 유로화 등 주요 통화는 충전 수수료가 없다. 해외 결제 수수료는 붙지 않으며 해외 자동인출기 이용 수수료는 월 500달러 이하까지 무료다.

최근 해외에서 간편하게 QR결제도 가능해져 참고하면 좋다. QR결제 서비스가 보편화 된 중국이나 동남아시아 여행 중이라면 신한카드가 론칭한 ‘유니온페이 QR결제’ 서비스가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유니온페이 신한카드 고객은 중국을 비롯해 홍콩·마카오, 싱가폴, 일본, 태국, 터키, 말레이시아 등 5000만점의 가맹점에서 ‘QR결제’가 가능하다. 유니온페이 QR로 해외이용 한 거래에 대해 건당 20%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삼성페이를 통한 해외 NFC 결제 서비스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중국의 경우 현금이나 신용카드 사용이 불가능한 곳이 많아 불편을 겪기 쉽기에 카카오페이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카카오페이는 이달 글로벌 파트너사인 중국 알리페이플러스와 결제 연동을 통해 중국 내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에 카카오페이를 통해 별도의 현지 모바일 결제 시스템 가입 없이 중국 내 알리페이 가맹점에서 간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카드사들은 해외여행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각종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하나카드는 일본 3대 편의점인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로손에서 이벤트 대상 9종의 하나카드로 결제 시 최대 4만5000 하나머니 한도 내 결제 금액의 100%를 적립해준다. 해외 현지 이용액 2위인 미국 여행 중인 소비자들 대상으로는 현지에서 150·300·500만원 이상 결제 시 5·10·15만 하나머니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카드 회원이라면 공항 서비스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트래블로그 신용카드 이용 시 인천공항 라운지가 1만원에 이용이 가능하며 전 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권은 하나카드로 결제 시 최대 27% 할인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는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에 대해 해외이용수수료를 캐시백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응모 후 신한카드로 행사기간 내 합산 5000원 이상 결제 시, 해외이용수수료를 최대 20만원까지 캐시백 해 준다. 전 세계 공항 라운지를 이용한다면 ‘더라운지’ 앱을 통해 신한카드로 이용권을 사전 구매할 시 전세계 1200여개의 라운지를 3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신한 마스터카드 소지 고객은 연말까지 아고다에서 해외 호텔 예약 시 최대 70불까지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카약’ 플랫폼의 와이페이모어에서 ‘KB국민 해외에선’ 체크카드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제주항공, 티웨이, 에어서울, 이스타항공 등 국내선 결제 시 결제금액의 20%를 캐시백해 준다. 회원별 월간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며 일 최대 2회까지 결제 할인이 제공된다.


pearl@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