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고교위탁 전문 경문실용전문학교, ‘직업능력개발훈련 훈련과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22 11:02
88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경문실용전문학교가 고용노동부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직업능력심사평가원에서 주관한 ‘제4차 직업능력개발훈련’ 훈련과정 평가도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수상했다고 학교 측이 22일 밝혔다.

‘직업능력개발 훈련과정 평가도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양질의 평가도구 발굴·확산을 통한 직업훈련 기관 내부 평가의 품질 향상을 도모를 위해 지난 2020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우수사례 공모 주제는 ‘훈련생의 성취도를 체계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평가도구’, ‘산업현장에서 채용 등에 활용할 수 있는 평가도구’, ‘타 훈련기관에서 공유해 다양한 훈련과정에 적용할 수 있는 활용도가 높은 평가도구’ 등이다. 특히 우수한 평가도구를 통해 훈련생 역량이 탁월하게 향상된 사례를 제시하는 경우 선정심사에서 높은 점수가 부여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공예 직종으로 주얼리디자인과의 평가도구를 개발해 참여했으며, 경문실용전문학교가 장려상을 수상한 만큼, 앞으로도 우수한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을 선보이겠다"며 "39년간 고교위탁교육을 운영해오며 축적된 방대한 교육 데이터와 교육 노하우를 기반으로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교위탁교육은 고용노동부와 교육부, 직업훈련 기관의 협력으로 취업난 해소와 고졸 취업을 장려하고자 운영하는 교육제도로 일반계 고등학교 재학생 중 직업훈련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고등학교 3학년 기간 동안 선택한 전공과정에 대한 이론, 실습교육과 자격증 취득, 실무교육 등 관련된 교육을 실시한다. 또, 교육비, 교재비, 실습비 등 전액 국비 지원이 되기 때문에 비용 부담 없이 학습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제도다.

경문실용전문학교는 39년의 전통을 지닌 로이교육재단 내 교육기관으로 주얼리디자인·귀금속공예 뿐만 아니라, 영상기획·영상촬영, 드론조종·영상콘텐츠. 건축디자인·인테리어, 패션디자인·스타일리스트, 호텔외식조리·푸드스타일링과 같은 다양한 과정을 운영 중이며 자세한 사항과 원서접수에 관련한 부분은 학교 홈페이지와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