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하남시,위례복정역∼미사순환 마을버스 개통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28 00:51
하남시 위례복정역 마을버스 위례-01번 개통식 개최

▲하남시 위례복정역 마을버스 위례-01번 개통식 개최. 사진제공=하남시

[하남=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하남시가 위례복정역 마을버스 운행 개통식을 22일 개최한데 이어 23일 미사순환 마을버스 운행 개통식을 열며 대중교통 이용편의를 한층 더 강화했다. 이들 마을버스 노선은 운행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준공영제로 운영된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위례-01번, 미사-01번 마을버스 개통식에 참석해 주민과 함께 신규 전기버스에 탑승, 차량상태를 점검하고 대중교통 편의성과 관련한 시민 의견을 경청했다.

위례복정역 마을버스(위례-01번) 개통식에는 하남시의회 의원들과 위례동 단체장 및 아파트 주민대표들이 참석해 개통을 축하했다. 위례-01 마을버스는 위례신도시와 8호선-수인분당선 환승역인 복정역을 연계하는 노선으로, 투입 버스 6대 모두 친환경 전기버스 신규 차량으로 배차됐다.

김영환 위례공통현안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은 "8호선-수인분당선 환승역인 복정역을 연계하는 마을버스 신규노선 개통은 위례신도시 전체 경사로, 대중교통 편의성 향상에 앞장선 이현재 시장과 관계 공무원 노고에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하남시 위례복정역 마을버스 위례-01번 개통식 탑승 현장

▲하남시 위례복정역 마을버스 위례-01번 개통식 탑승 현장. 사진제공=하남시

미사순환 마을버스(미사-01번) 개통식에는 하남시의회 의원들과 미사1-2-3동 단체장, 아파트 주민대표들이 참석해 기쁨을 함께 나눴다. 미사-01번 마을버스는 미사강변도시 공동주택과 미사역-황산사거리 등 각 거점을 연계 순환하는 노선으로, 총 12대로 운행할 예정이다.

먼저 시계방향으로 운행하는 6대는 친환경 전기버스 신규노선 차량으로 운행되며, 반시계방향으로 운행하는 6대는 운송사업자가 차량 및 승무사원 준비를 마치는 9월 중 운행될 계획이다.

정경섭 미사강변총연합회 회장은 "이번 미사순환 마을버스 신규 개통으로 미사강변도시 공동주택과 미사역 등 각 거점을 편리하게 오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현재 시장은 27일 "위례신도시와 미사강변도시 주민들 숙원이던 노선 개통이 이뤄져 참 기쁘다"며 "앞으로 덕풍동-감북동 등 원도심을 운행하는 기존 마을버스 노선도 준공영제 노선으로 빠르게 전환해 주민에게 안정적인 마을버스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