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한국타이어, 사계절용 타이어 ‘키너지 ST AS’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18 09:49
[사진자료] 한국타이어의 사계절용 밸런스 타이어 키너지 ST AS

▲한국타이어의 사계절용 밸런스 타이어 키너지 ST AS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오는 21일 사계절용 밸런스 타이어 ‘키너지 ST AS’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키너지 ST AS’는 현재 국내에 판매 중인 ‘키너지 EX(Kinergy EX)’의 후속 제품이다. 14인치부터 19인치까지 46개 사이즈가 나온다. 한층 향상된 타이어 성능과 함께 마일리지(타이어 수명), 연비 효율 등이 균형을 이루도록 설계됐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신제품은 다양한 노면 상태에서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트레드(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 중심부의 블록 넓이를 확대하고 패턴의 횡방향 강성을 높였다. 사이프(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와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굵은 세로 홈) 간 거리를 최소화해 배수를 원활하게 한 것도 장점이다.

저온에서 유연함을 유지하는 최신 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해 눈길에서도 우수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고 한국타이어는 소개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키너지 ST AS’ 출시를 통해 올웨더 타이어 ‘키너지 4S2(Kinergy 4S2)’와 SUV용 ‘키너지 4S2 X(Kinergy 4S2 X)’, 컴포트 타이어 ‘키너지 EX’, GT(Grand Touring) 타이어 ‘키너지 GT(Kinergy GT)’ 등 다양한 브랜드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