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후지필름 ‘GFX 챌린지 그랜트 프로그램 2023’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16 08:59
후지필름, 제3회 ‘GFX 챌린지 그랜트 프로그램 2023’ 포스터1

▲후지필름 제3회 ‘GFX 챌린지 그랜트 프로그램 2023’ 포스터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후지필름은 글로벌 프로젝트인 ‘GFX 챌린지 그랜트 프로그램 2023’을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는 본 프로그램은 세계 각국의 재능 있는 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미주, 유럽, 아시아 등 6개 지역에서 공동 실시된다. 후지필름 GFX 시스템을 통해 완성도 높은 사진과 영상을 제작하고 싶은 만 18세 이상의 아마추어, 전문 사진가, 영상 작가라면 모두 지원 가능하다.

응모 기간은 10월15일까지다. 참가를 원하는 국내 지원자는 후지필름 코리아 사이트를 통해 프로젝트 계획서를 다운 받아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서류, 2차 온라인 인터뷰 및 최종 심사를 거쳐 약 3개월 동안 진행되며 최종 선발자는 내년 1월 발표된다. 자세한 일정은 후지필름 코리아 홈페이지 및 글로벌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우승자 5명에게는 상금 1만달러와 도쿄 전시 초대 항공권과 숙박비가 지원된다. 지역 우승자 10명에게는 상금 5000달러가 수여된다. 이와 함께 최종 선발자들에게는 약 6개월의 프로젝트 기간 동안 후지필름 GFX시스템 바디 1대와 렌즈 1대가 무상 대여되며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예술 작품이 탄생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지원이 뒤따른다. 최종 수상자들의 작품은 도쿄, 오사카, 서울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전시뿐만 아니라 후지필름 글로벌 사이트 및 유튜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임훈 후지필름 코리아 사장은 "GFX 챌린지 그랜트 프로그램은 후지필름의 지원 속에서 창작자들이 창의성을 발현해 예술 커뮤니티에 기여하고 전 세계 사진 및 영상 작업의 품질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특히 한국의 사진, 영상 등 문화 콘텐츠가 여러 해외 국가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만큼 이번 프로그에서 해외 참가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국내 우승자가 탄생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