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주시 9일 홍보대사 6명 위촉. 사진제공=파주시 |
이번에 위촉된 홍보대사는 앞으로 2년간 각종 문화행사-축제-홍보물 제작 등에 참여하며 파주를 대내외에 적극 알려나갈 예정이다. 특히 개인 유튜브 채널, 누리 소통망(SNS) 등 다양한 매체에 파주를 홍보하고, 파주시 공식 SNS 채널과 협업하며 파주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대내외에 전달한다.
가수 송민준은 파주 출생으로 ‘TV조선 미스터트롯2’를 통해 이름을 알렸으며, 현재 전국 투어를 벌이고 있다. MBC 기상 개스터이자 아나운서인 김가영은 <골 때리는 그녀들 시즌3>, <다시 피는 인생> 등 라디오와 텔레비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다 조회 수 767만명을 기록한 파평초등학교 교사이자 유튜버 이현길은 학생과 함께 케이팝(K-POP) 댄스 챌린지 영상 등을 유튜브 채널에 게재하며 주목받고 있다. 가수 김성대는 장단콩축제, 파주읍 봉황축제 등 파주에서 열리는 행사에 다수 참여하며 파주를 알리는데 노력해왔다. 다시 위촉된 가수 김대훈과 서향도 각종 축제현장 등에서 홍보대사로서 역할을 수행해왔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위촉식에서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해온 분들을 파주시 홍보대사로 모셔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파주시 다채로운 매력을 널리 알려나가는 홍보대사로서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