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엡손이 클라우드 기반의 프로젝터 원격 관리 솔루션 ‘EPMC(Epson Projector Management Connected)’를 론칭한다. |
EPMC는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 네트워크 상에서 여러 대의 엡손 프로젝터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서비스다. 사용자는 학교, 전시관, 미술관, 기업 등 설치 장소를 기준으로 간편하게 그룹을 만들어 각 그룹에 속한 프로젝터의 상태를 점검할 수 있다.
여러 시설에 분산 설치된 다수의 프로젝터를 한 번에 관리하기 쉽다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최종사용자 뿐 아니라 시설 관리자 또는 IT 전문가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엡손은 설명했다.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인 만큼 여러 명의 사용자가 서로 다른 디바이스로 접속할 수 있다. 모니터링 하는 프로젝터 수에도 제한이 없다. 이메일 알림 기능을 설정하면 프로젝터 관련 경고 및 에러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엡손 관계자는 "최근 프로젝터가 기업·교육 환경, 디지털 전시장, 예술분야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쓰이며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보다 효율적인 프로젝터 관리를 위한 EPMC 솔루션을 개발하게 됐다"며 "고객의 비즈니스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ye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