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시흥시 초등돌봄통합 플랫폼 ‘일시돌봄’ 제공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02 13:04
시흥시 초등돌봄통합 플랫폼 ‘일시돌봄’ 온라인 신청 포스터

▲시흥시 초등돌봄통합 플랫폼 ‘일시돌봄’ 온라인 신청 포스터.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시흥시가 7월31일부터 초등돌봄통합 플랫폼을 통해 긴급한 사유로 돌봄이 필요한 ‘일시돌봄’ 이용 신청의 온라인 서비스를 개시했다. 일시돌봄은 보호자 사유(보호자 질병, 수술, 출산 등)로 돌봄이 필요할 경우 아동당 월 5일, 연 30일 이용할 수 있다.

시흥시는 4월28일부터 초등돌봄통합 플랫폼(childfirst.siheung.go.kr)의 일시돌봄 시스템 고도화를 구축했다. 이에 따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일시돌봄 온라인 서비스 신청을 받고 있다.

초등돌봄통합 플랫폼은 관내 초등돌봄기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포털사이트다. 아이누리 돌봄센터, 학교돌봄터, 아이누리 돌봄나눔터, 지역아동센터, 초등돌봄교실 등 시흐시에서 운영 중인 초등돌봄 사업에 대한 통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시흥시는 작년 9월부터 12월까지 ‘초등돌봄통합 플랫폼’의 온라인 신청 시범운영을 진행한 후 개선사항을 반영해 올해 1월25일부터 온라인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 이에 따라 아이누리 돌봄센터 및 학교돌봄터 정기이용 아동을 온라인으로 모집했다.

이어 고도화 기능 구축을 통해 일시돌봄 온라인 신청-시스템을 추가 개선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올해 1월부터 7월 말까지 ‘초등돌봄통합 플랫폼’ 이용자 수는 7만명을 넘어섰다. 이 중 정기-상시 온라인 신청자 수는 1190명에 달할 만큼 시민이 활발하게 이용 중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2일 "일시돌봄 기능 고도화 시스템 개선으로 수요자 중심 맞춤형 초등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촘촘한 틈새 돌봄을 추진해 아이와 부모가 안심하는 온마을 돌봄 도시, 시흥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일시돌봄 신청 관련 문의는 초등돌봄상담 콜센터(1588-091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