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신문 김아름 기자] ㈜두산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512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9.1%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8일 공시했다.
매출은 4조9683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4% 증가했다. 순이익은 1742억원으로 흑자로 돌아섰다.
㈜두산은 두산에너빌리티, 두산밥캣 등 주요 계열사의 판매 증가가 호실적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수주 증가세 덕에 2분기 매출 4조5394억원, 영업이익 494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8.1%, 50.5% 성장한 규모다.
두산에너빌리티의 상반기 수주액은 총 5조1641억원으로 올해 목표액의 60%를 달성했다.
건설장비 전문 계열사 두산밥캣은 2분기 매출 2조6721억원, 영업이익 4665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5%, 50.7% 증가했다. 지역과 제품군을 가리지 않고 고른 성장을 이룬 것이 호실적으로 이어졌다. 두산퓨얼셀의 2분기 매출은 492억원, 영업이익은 5억원이다.
㈜두산 자체 사업의 2분기 실적은 매출 2952억, 영업이익 230억으로 집계됐다. ㈜두산은 반도체 시장 회복이 지연되는 상황에서도 전자소재 부문에서 하이엔드 제품 매출 확대·수익성 관리 강화를 통해 실적 개선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두산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메모리 반도체 및 인공지능(AI) 가속기용 전자소재 등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매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매출은 4조9683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4% 증가했다. 순이익은 1742억원으로 흑자로 돌아섰다.
㈜두산은 두산에너빌리티, 두산밥캣 등 주요 계열사의 판매 증가가 호실적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수주 증가세 덕에 2분기 매출 4조5394억원, 영업이익 494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8.1%, 50.5% 성장한 규모다.
두산에너빌리티의 상반기 수주액은 총 5조1641억원으로 올해 목표액의 60%를 달성했다.
건설장비 전문 계열사 두산밥캣은 2분기 매출 2조6721억원, 영업이익 4665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5%, 50.7% 증가했다. 지역과 제품군을 가리지 않고 고른 성장을 이룬 것이 호실적으로 이어졌다. 두산퓨얼셀의 2분기 매출은 492억원, 영업이익은 5억원이다.
㈜두산 자체 사업의 2분기 실적은 매출 2952억, 영업이익 230억으로 집계됐다. ㈜두산은 반도체 시장 회복이 지연되는 상황에서도 전자소재 부문에서 하이엔드 제품 매출 확대·수익성 관리 강화를 통해 실적 개선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두산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메모리 반도체 및 인공지능(AI) 가속기용 전자소재 등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매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징주] LG전자, 엔비디아 본사 찾는다…AI 협력 기대에 강세](http://www.ekn.kr/mnt/thum/202606/news-p.v1.20260622.e91e20109afd4e3ea7317101aded381f_T1.png)
![[EE칼럼] 반도체 지방 유치, RE100 압박 아닌 ‘인센티브’로](http://www.ekn.kr/mnt/thum/202606/news-a.v1.20251222.88272328e22b4f0b9029ff470d079b13_T1.jpg)
![[EE칼럼] 트럼프의 화석연료 제재, 중국엔 ‘사랑의 매’](http://www.ekn.kr/mnt/thum/202606/news-p.v1.20240401.785289562a234124a8e3d86069d38428_T1.jpg)
![[김병헌의 체인지] 민주당, 지방선거 이후가 위험한 이유](http://www.ekn.kr/mnt/thum/202606/news-p.v1.20260416.e74981dbd1234907aa315469fbcafa49_T1.png)
![[이슈&인사이트] 유니버셜 디자인과 우리의 현실](http://www.ekn.kr/mnt/thum/202606/news-a.v1.20250714.6113a82b3a8646498673ad8e0ae0439f_T1.jpg)
![[데스크 칼럼] 부동산 시장 해법, ‘자만’은 금물이다](http://www.ekn.kr/mnt/thum/202606/news-p.v1.20260614.f40d0bed7afb47ab87716302a3faf80d_T1.jpg)
![[기자의 눈] 스페이스X ‘0주 배정’ 사태, 정말 미래에셋증권만 들여다보면 되나](http://www.ekn.kr/mnt/thum/202606/news-p.v1.20260619.a1bd799d1bf14131a9a30142407a82dd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