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브라더코리아 ‘율목종합사회복지관’에 제품 후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28 08:44
27일 경기도 안양시에 소재한 ‘율목종합사회복지관’에서 펼쳐

▲27일 경기도 안양시에 소재한 ‘율목종합사회복지관’에서 펼쳐진 제품 후원식에서 브라더코리아와 복지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브라더코리아는 지난 27일 경기도 안양시에 소재한 ‘율목종합사회복지관’에 자사 주요 제품을 후원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라더코리아는 시니어 디지털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브라더 지역 사회 동행 프로젝트 At your side’의 일환으로 이번 기부를 기획했다.

이날 브라더코리아가 후원한 제품은 정품 무한 잉크젯 복합기(DCP-T720DW)와 라벨프린터 2종(PT-P710BT, PT-H110BW), 소모품 등 자사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브라더 무한 잉크젯 복합기는 서류나 문서 작업이 빈번한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라벨프린터는 복지관 내 파일들을 깔끔하고 효율적으로 분류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제품 후원 뿐만 아니라 브라더코리아는 자사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디지털 취약 계층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실생활에서 누구나 쉽게 IT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기본 활용 교육’ 및 ‘미니 포토 앨범 제작 원데이 클래스’도 함께 진행했다. 교육 강사로는 김숙명 전문 디지털 강사가 나섰다. △스마트폰 카메라 설정 및 사진 편집 △카메라 필터 앱 활용 △갤러리 사진 프린팅 등 시니어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예방을 위한 다채로운 교육 콘텐츠를 제공했다.

나카야마 요시히로 브라더코리아 대표는 "디지털 기술이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지만 관련 지식과 경험이 부족하기 쉬운 시니어 계층은 IT 기술을 실생활에 활용하고 적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며 "브라더는 디지털 기술을 연구하고 발전시켜나가는 기업 중 하나로서 소외되는 계층 없이 누구나 디지털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