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윤소진

sojin@ekn.kr

윤소진기자 기사모음




KT스카이라이프, ‘4K UHD·돌비 애트모스’ 지원 VOD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28 08:44
스카이라이프 4K UHD 돌비 애트모스 론칭

▲KT스카이라이프가 셋톱박스를 통해 4K UHD와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에너지경제신문 윤소진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셋톱박스를 통해 4K UHD와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하는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트랜스포머 시리즈를 포함해 총 8편의 영화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작품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4K UHD는 Full-HD보다 해상도가 4배 높은 차세대 고화질 해상도로, 유튜브의 1080p의 두 배인 2160p의 화질을 자랑한다. 4K UHD 지원 VOD를 이용하기 위해선 UHD 지원 TV가 필요하다.

돌비 애트모스는 최신 몰입형 음향 기술로, 머리 위 공간을 포함한 3차원 공간에 소리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배치해 실제와 같은 사운드를 전달한다. 이는 고객에게 한층 더 생생하고 강렬하며 몰입감 넘치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돌비 애트모스 지원 VOD를 이용하려면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TV 또는 사운드 바가 필요하다.

4K UHD와 돌비 애트모스 서비스를 지원하는 작품은 VOD 메뉴 내 영화 포스터 좌측 상단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고객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메뉴 내 ‘4K UHD, 돌비 애트모스 특별관’을 별도로 운영할 예정이다.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 기간인 8월 1일 까지 최신작인 ‘트랜스포머: 비스트의 서막’은 구매 시 옵티머스 프라임 또는 범블비 피규어를 추첨으로 증정하고, 이전 시리즈인 △트랜스포머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 △트랜스포머 3 △트랜스포머: 사라진 시대 △범블비 등은 소장의 경우 50% 할인, 대여는 40% 할인한다.

양춘식 스카이라이프 대표는 "현장감 넘치는 영상과 입체 음향을 통해 스카이라이프의 고객 만족을 극대화 하는 것이 목표"라며 "프리미엄 콘텐츠 제공을 통한 고품질 콘텐츠 경험 기회를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ojin@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