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남양주시 마을활동가 38명양성…수다학교 2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26 22:18
주광덕 남양주시장 26일 ‘수다학교’ 2기 수료식 축사

▲주광덕 남양주시장 26일 ‘수다학교’ 2기 수료식 축사.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는 26일 조안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2기 수다학교(수요일에 다같이 소통하는 학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다학교 2기는 마을공동체 이해와 마을이 창출하는 사회적 가치와 성과를 주제로 7월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4회 진행됐으며 △마을공동체 이해도 향상 △마을의제 발굴 △셀프 리더십 △우수사례 탐방 등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26일 ‘수다학교’ 2기 수료증 수여

▲주광덕 남양주시장 26일 ‘수다학교’ 2기 수료증 수여. 사진제공=남양주시

이날 교육 수료생은 조안면 마을공동체 사업현장을 둘러본 후 선배 마을활동가로부터 그동안 활동성과를 듣는 시간을 가졌고, 이후 조안면사무소에서 수료증을 수여받았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수료식에서 "지역 발전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마을공동체 활동가 여러분 열정에 무척 감사하다"며 "시민시장시대를 맞아 여러분이 시장으로서 남양주시 ‘슈퍼성장’을 위해 노력해주기 바라며, 시에서도 공동체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시 26일 ‘수다학교’ 2기 수료식 개최

▲남양주시 26일 ‘수다학교’ 2기 수료식 개최. 사진제공=남양주시

한편 남양주시는 △마을자치 △나눔활동 △청(소)년활동 △마을미디어 △공동체활동 △공간조성 △아동돌봄 △청년공동체활동 등 8개 분야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