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향상음악회 22일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19 08:12
2022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향상음악회

▲2022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향상음악회.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오는 22일 파주 솔가람아트홀에서 제2회 향상음악회를 개최한다.

향상음악회란 전문 성악 강사를 초빙해 집중적인 개인지도 및 방과후연습 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실력 향상을 도모하고 예술적 재능을 키울 기회를 제공하는 음악 프로그램이다.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올해 6월 기획연주회 파주평화합창 페스티벌 ‘평화를 노래해요’를 통해 성숙한 기량과 성장한 모습을 보여 많은 호평을 받았으며, 이번 음악회에서 그동안 교육을 통해 실력을 향상한 학생단원이 독창, 중창, 합창 세 가지 형태로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학생단원이 직접 선정해 연습한 곡을 독창으로 선보이고 노래가 오는 곳, 노래가 만든 세상, 풍금소리 노랫소리 3곡을 중창으로 연주한다. 마지막으로 노래하고 싶어요, 기쁨의 노래 불러오는 합창단원이 함께 부르는 합창으로 마무리된다.

조동준 문화예술과장은 19일 "그동안 쌓아온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이런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실력을 향상하고 음악적 소양을 함양할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2022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창단 기획연주

▲2022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창단 기획연주. 사진제공=파주시

한편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올해 찾아가는 음악회와 기획연주회로 다양하고 폭넓은 연주를 마련해 시민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고 있으며, 파주시 어린이 합창의 대표 주역으로서 시민 정서 함양과 지역 문화예술 창달에 기여하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